거인들의 인생문장 - 위인들의 삶과 저술에서 성공, 사랑, 행복을 찾는
성기철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은 건강에 좋다.', '담배는 해롭다.' 등 살면서 많은 충고나 조언을 듣지만, 허공 속 메아리 중에 하나로만 느껴진다. 건강이 나빠져야 비로소 이런 조언들이 마음속 깊이 와 닿게 된다.

마찬가지로 명언이라 해도 공감이 안 되면 단순히 머릿속 지식으로만 존재할 뿐, 마음속 깊이 새겨지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말했다. “당신이 반복적으로 하는 일, 그것이 바로 당신이다. 그러므로 탁월함은 행동이 아니라 습관이다.” 라고…

아침에 일어나 명상을 하는 사람도 있고 짬을 내어 책을 읽는 사람도 있을테고 허둥지둥 출근하기 바쁜사람도 있을 것이다.

대부분 성공하는 사람들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시간을 내 그날 하루를 어떻게 보낼 것인지를 머릿속에 그려보는 습관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인생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장년층에게 ‘자기 인생에 주인공으로 사는 법, 제대로 성공하는 법, 아름다운 사랑을 하는 법, 자녀를 행복하게 키우는 법, 마음의 평화를 얻는 법, 품격을 갖추는 법, 멋진 인생을 사는 법, 진정한 행복을 얻는 법’ 등을 전한다.

역사적 위인들의 명언을 읽으면서 내 삶을 돌아보게 되고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수 있는 책이다. 삶이 고단하고 힘을 얻고 싶거나 성공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책 속으로:

모든 불행은 비교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비교하지 마라. 가장 빨리 불행해지는 방법이다.

비교는 기쁨을 훔쳐가는 도둑이니까.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거인들의인생문장 #성기철 #미래북 #에세이 #인문학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