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우의 사주에듀 - 이게 여러분들이 배워야 할 사주명리학입니다!
송재우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주명리학은 자연계의 기운을 기호화, 규칙화하여 연역적 추리로 사람의 삶을 해석하고 예측하는 것이다. 사람의 운명을 미리 알고자 하는 최초의 시도는 점(占)이다.

8괘, 육효, 오행 등의 방법이 모두 점에 포함된다.
복희는 용마의 등에 그려진 그림을 보고 천문지리를 연구하였고, 만물의 변화를 살펴서 복희 8괘(또는 선천 8패)를 만들었다.

이어서 주나라문왕이 64개의 괘사를 만들었고, 주공이 384개의 효를 만들었다. 선천 8괘는 약7,500년 전에, 후천 8괘는 약 3,000년 전에 만들어졌다고 한다.

이러한 노력은 주나라에 이르러 『주역』으로 완성되었다. 『주역』에는 3개의 효(爻)로 이루어진 소성괘(小成卦)와 2개의 소성괘가 위 아래로 짝을 지어 이루어진 대성괘(大成卦)가 있는데, 이를 통해 자연의 이치를 설명하고 사람의 앞날을 점쳤다.

많은 종류의 사주 관련된 책들이 있지만, 이론에만 매몰되거나 근거 없는 실전 해석이 난무하는 책들이 대부분이다. “송재우의 사주에듀”는 명리학자 송재우가 자신의 사주 교육 사이트 사주에듀에서 400명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검증된 강의를 그대로 옮겨 놓은 책이다.

자신의 사주 그리고 타인의 사주를 얼마나 잘 아느냐에 따라,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나와 안맞는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미리 알고 피하는게 오히려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그러한 점을 알 수 있게 도와주고, 보다 쉬운말로 풀이해주는 책이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건강, 재물, 권력 이 세 가지다. 이 세 가지의 가치는 인류가 멸망할 때까지 변하지 않을 것이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송재우의사주에듀 #송재우 #사주명리학 #지식과감성 #역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