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가 타고 있어요 : 상 - 떡상기원 주식 공감 드라마 대본집
윤수민 외 지음 / 너와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듭되는 주가 하락에, “주식은 위험하다”라며 망설이는 사람이 많아졌다. 하지만 주식은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방법이다.

아무리 아껴도 모을 수 있는 돈에는 한계가 있고, 적금 이자로는 물가상승을 감당하기 어렵다.

초인플레이션의 시대, 아무리 허리띠를 졸라매도 월급은 빤하고 나갈 돈만 점점 늘어날 뿐이다.

우리에겐 보다 안정적이면서도 더 많이 벌 수 있는 수익처가 필요하다.

주식은 다른 투자들에 비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번 잘 배워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든든한 경제적 무기가 된다. 당연히 적금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안겨준다.

주식 투자자 1000만 시대. 현대를 일컬어 ‘주식 투자를 한 사람’과 ‘주식 투자를 할 사람’으로 나뉜다고 한다.

현대인들의 생존과도 직결된 자본소득, 즉 주식은 2020년대를 대표하는 경제활동 중 하나지만 웬일인지 대중문화 콘텐츠에서는 사뭇 멀게 느껴지기도 했다.

이 책은 어떤 이는 생계를 위해, 또 어떤 이는 새로운 꿈을 위해 각자의 목표를 가지고 주식모임에 뛰어든 다섯 개미의 이야기다.

주식 실전을 터득할 수 있도록 주식 기본 용어부터 각종 매매법에 이르기까지 공개경제 유튜버 슈카가 매번 등장해 주식 ‘꿀팁’을 나눠 준다.

📚 책 속으로:

‘매수는 기술이고, 매도는 예술이다‘, ‘잃어도 되는 돈은 없다‘,‘뇌동매매 추격매수 금지‘,‘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 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개미가타고있어요 #윤수만 #너와숲 #드라마 #주식 #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