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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가지 코드 - 구글·마이크로소프트·메타 빅테크 PM은 이렇게 일한다
닐 메타.아디티야 아가쉐.파스 디트로자 지음, 이정미.최영민 옮김 / 윌북 / 2022년 9월
평점 :
돈 한 푼 안 들이고도 마이크로소프트의 거대 백과사전 프로젝트를 압도한 소규모 집단 위키피디아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
참여자들의 ‘명성’과 ‘기여’ 욕구를 정확히 이해한 심리학적 접근의 승리였다.
오늘날 비즈니스의 전 측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정보기술 경영. 경영자의 핵심 컨셉트 이해와 기업이 가진 자산의 전략적 잠재력을 파악해야 한다.
정보 시스템은 기술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인간지향적으로 구현되어야 한다.도구는 도구일 뿐이다.
그것을 움직이는 사용자에게 편리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경영자들은 이를 간과하고 있다. IT산업은 이제는 필수적이다.
이 책은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타 PM(프로덕트 매니저) 3인이 의기투합해, 전 세계 최상위 52개 테크기업 67인 리더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방대한 사례들을 분석한 테크 비즈니스의 바이블이다.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빅테크 기업 현장의 생생한 분투기와 제품의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의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책상머리에서 나온 겉핥기식 지식이 아닌 IT 격전장에서 몸으로 익힌 지식과 기술만 응축한 IT 전략서다.
성공적인 커리어에 필요한 지식을 갖추고 역량을 발전시키려면 제품 설계, 경제학, 심리학, 사용자경험, 데이터과학, 법률과 정책, 마케팅과 성장이라는 ‘7가지 코드’를 두루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오는 제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구조는 어떤 모습일지,그리고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정보 혁명과 IT기술들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 책 속으로:
PM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수익을 내는 일이다. 이는 구매자가 더 많이 구매하도록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다행히 사람들은 초합리적인 로봇처럼 행동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심리적 지름길mental shortcut을 택한다. 이러한 심리적 지름길을 이해한다면 사람들이 더 많이 구매하도록 이끌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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