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 미제라블 한빛비즈 문학툰
SunNeKo Lee 그림, 정미선 옮김, 빅토르 위고 원작, Crystal S. Chan / 한빛비즈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언제까지나 사랑하거라.이 세상에서 서로 사랑하는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

이 책은 연극, 영화로도 많이 나왔던 바로 ‘장발장’이다.

프랑스의 낭만파 시인이자 소설가인 #빅토르위고 는 프랑스의 브장송에서 나폴레옹 군대의 장군이었던 아버지와 왕당파 집안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을 불행하게 보낸 위고는 사랑의 중요함을 깨달았고, 그 후 그것이 인품의 바탕을 이루었다. 위고는 어린 시절 샤토 브리앙 같은 작가가 되겠다는 꿈을 가졌으며, 1843년 딸의 자살로 슬픔에 빠져 정치에 관심을 쏟았다.

1851년 루이 나폴레옹이 쿠데타로 제정을 수립하려 하자, 이에 반대하여 망명길에 올랐다. 그래서 19년의 망명 생활 중에 『레 미제라블』을 비롯한 훌륭한 작품들을 남겼다.

레미제라블은 1832년 프랑스에서 일어났던 6월 봉기를 소재로 한 소설로 책 제목인 레미제라블은 '불쌍한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리킨다.

빵을 훔친 죄로 19년 동안이나 교도소에서 감옥살이를 했던 장발장이 주인공으로, 레미제라블은 장발장의 인생극장 이야기라 봐도 무방하다.

미리엘 주교를 만나 인생에 있어 가치 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 깨달은 일, 마들렌이라는 이름으로 시장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덕을 행한 일, 장발장을 뒤쫓는 자베르 경관과의 일들 등이 차례차례 펼쳐지며 장발장이라는 인물이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보여준다.

뮤지컬과 영화 등 다양한 장르로 접할 수 있는 레미제라블 이야기를 만화로 완독하니 흥미롭고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고전의 매력을 다시 느껴보고 싶어 하는 사람을 위한 긴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그래픽 소설’이다.

#레미제라블 #Les_Miserables #프랑스소설 #한빛비즈 #고전문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