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도 기본을 입고 출근합니다 - 당신의 영업 가치를 높이는 비밀 매뉴얼
이정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같은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급격한 시대의 변화와 코로나19라는 혼란의 시기 속에서 지속적인 경영 성과를 올리려면 경영자들은 무엇을 해야 할까? 바로 영업에 집중 투자해야 한다.

영업이란 무엇인가? 간단히 말하면 ‘상품을 많이 팔아서 최대한의 이윤을 얻어오는 일’ 이다.

기업에서 제아무리 훌륭한 경영 전략을 짜고, 시장분석과 제품 개발을 한다 하더라도 직접 문을 박차고 나가 상품을 팔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영업파트는 군대로 치면 전쟁터에 나가 직접 싸우는 전투 병과일 것이다.

영업은 자기 자신까지 완벽하게 설득할 수 있는 좋은 상품을 고객의 문제 해결이나 행복을 위해서 정정당당하게 판매하는 최고의 아티스트다.

영업사원은 ‘자신이 신뢰할 수 없는 상품을 회사와 실적을 위해서 벌벌 떨면서 저자세로 팔아넘기는 악취가 진동하는 심부름꾼’이 절대 아니다.

이 책에는 영업 기본 매뉴얼을 담았다. 매뉴얼은 시행착오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통하는 진리다.

저자는 이 매뉴얼로 영업 현장에서 10년 이상 근무할 수 있었고, 5년 연속 골드멤버를 육성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월 3,000만 원의 꿈을 이루었다.

이 책으로 신입 영업인에게는 기본기를 다져주는 실용서가, 선배 영업인에게는 초심을 지키는 계기가, 육성코치에게는 교육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인생의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강인함’이 반드시 필요하다.

내면에 숨겨진 ‘독기’와도 같은 ‘절대 흔들리지 않는 용맹스러운 강인함’이 있어야 비로소 질척거리지 않는 온화한 자태를 뽐낼 수 있고, ‘부처’와 같은 평온한 미소로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을 것이다.

📚 책 속으로:

영업에서 거절이 중요한 것도 배추가 김치가 되는 원리와 같다. 영업 시작을 알리면서 한 번,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면서 한 번, 매달 현장에서 한 번 이상의 거절 경험이 있어야 영업이 완성된다. 그런데 이 숙성의 과정이 힘들다고 주저하거나 멈춰버리면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는오늘도기본을입고출근합니다 #이정현 #매일경제신문사 #영업 #세일즈 #자기계발서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