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아재글(박순경)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우리 아버지는 당신이 직접 실천해보지 않은 것은 가르치지 않았다.

그는 ‘주도적인 삶’의 스승이었다. 내가 자랄 때 변명을 하거나 나의 잘못에 대해 환경이나 친구나 선생님을 탓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다.

나의 입장에서는 실로 속상했는데, 오로지 “해내라” 혹은 “다른 식으로 대응하라”고 교육받았다.

다행히도 어머니는 때때로 나의 희생자가 되고 다른 사람들을 탓하는 것을 허용해주었다. 아버지와 균형을 맞춰주었다.

세상에는 성공을 바라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도 성공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수많은 성공자가 성공하는 방법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알려주고, 심지어 무료로 공개하는데도 따라 하지 않기 때문이다.

더 아이러니한 것은 대다수가 성공 비결을 알려주면, “다 아는 얘기.”라고 말한다. 그만큼 알고 있어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거나, 포기하는 사람이 많다. 그저 성공한 사람을 시기하고, 부러워만 할 뿐 이다.

이 책의 저자는 나처럼 꼰대아재는 아닌 것 같다. 그냥 순경도 아닌 #박순경 이다.

저자는 귀국과 동시에 ‘아재가 알려주고 싶은 글’이라는 타이틀로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했다고 한다.

그것이 바탕이 되어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7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아재글’을 탄생시켰고, 그의 계정은 1주일에 5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형 플랫폼이 됐다.

아재글에는 유명인의 명언과 동기부여 글이 가득하다.

성공적인 참된 변화는 내면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 한다. 나뭇잎을 쳐내는 것과 같은 응급처치식 외적 성격 위주의 사고로는 태도와 행동을 바꿀 수 없다.

이것은 뿌리, 즉 사고의 바탕이자 기본인 패러다임을 바꿈으로써만 가능하다. 패러다임이 우리의 성품을 결정해주고 세상을 보는 렌즈를 창조해준다.

개인만의 성공, 물질중심적인 성공, 그리고 효율 중심의 성공이 아닌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치중심적인, 그리고 효과적인 성공을 꿈꾸고 분투하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 책 속으로:

자기 자신을 믿고, 확신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 그것이 성공으로 가는 첫걸음이다.

자신을 믿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존 데이비슨 록펠러의 명언을 전해주고 싶다. “스스로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가장 큰 거짓말임을 명심하라.”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끝날때까지끝난게아니다 #아재글 #마인드셋 #자기계발서 #성공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