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의 속성
신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부동산은 시장경제에서 반드시 필요한 현대인의 표상이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는 말은 요즘 나의 신념이다.

투자로 커다란 변화를 이루고 싶다면 먼저 투자에 대한 ‘생각’부터 바꾸어야 한다.

최근 몇 년간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면서 내 집 마련조차 쉽지 않은 일이 되었다. ‘이번 생은 망했다’며 한탄하는 사람들도 많다.

부동산은 투자대상이기 이전에 가족의 보금자리다. 가정이 화목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특히 ‘집’은 필수다.

이 책은 ‘집’으로 대표되는 부동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보여준다. 저자는 국내 최초로 부동산과 채권 영역을 모두 아우르는 애널리스트다.

이 책에는 30세 늦깎이 직장인이었던 저자가 어떤 우여곡절을 거쳐 지금의 통찰을 가지게 되었는지가 생생히 담겨 있다.

객관적인 정보와 함께 부동산으로 부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한 저자의 실제 경험은 ‘왜 부동산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깨달음을 준다.

전세와 매매 사이에서 갈등하는 무주택자, 갈아타기를 기다리는 1주택자, 집 팔까 말까 고민하는 다주택자 등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를 위한 투자 지침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으로 부동산 전문 애널리스트의 ‘이유 있는’ 판단을 따라 투자 방향을 잡는다면, 부동산이 갖는 속성과 다가올 부동산 트렌드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책 속으로:

MZ세대가 바라보는 주거 공간은 단순히 지붕, 기둥, 벽과 바닥으로 구성된 집이 아니다. 주거 공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게 만드는 대목이다.

필자가 근무하는 여의도에는 20여 개 이상의 스타벅스 매장이 운영 중이다. 여의도가 서울의 3대 도심 중 한 곳이기 때문에 수많은 스타벅스 매장이 있는 것일까? 매출만으로 설명되지 않는다는 것은 이제 일반인도 인지한다.

스타벅스는 공간을 파는 곳이기 때문이다. 일상에서 느끼는 주거 공간에 대한 부족감이 일상의 휴식처로 다가오는 스타벅스에 대한 의존으로 이어졌다.

이처럼 공간에 대한 니즈는 주거의 관점이 핵심이다. 비싼 주거 공간에 대한 고민은 고심으로 이어지고 해결할 방법을 찾게 된다. 그것이 곧 가치에 대한 가격 평가로 연결된다.

#부동산의속성 #신얼 #메이트북스 #부동산 #재테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