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 타깃 분석부터 SNS 채널 및 광고 게시까지
최재혁.홍승모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우리 경제는 위기의 풍랑을 헤쳐 나가고 있다. 1998년 외환위기,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에 이어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인플레이션 후폭풍에 휩싸이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 중국-러시아 vs 서방의 신냉전 구도는 미래 예측을 더 어렵게 만들며 경제를 전례 없는 고비로 몰고 가고 있다.

심지어 쇼핑은 물론이고 미용실 예약까지 온라인으로 해결하는 이 시대에 소상공인들은 설 자리를 잃었다.

온라인 마케팅으로 눈을 돌려보려 해도 어마어마한 자본으로 각종 배너와 프로모션을 장악한 대기업에 밀려 금세 시들해지고 만다.

창업에도 트렌드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기존의 온라인쇼핑몰 창업 방식대로 준비를 하다가 그 과정이 너무 어렵고 복잡해 미처 창업을 해보지도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저자들이 다년간 직접 경험하며 축적해 온 마케팅의 핵심과 그것을 실제로 적용하는 방법이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되어 있다.

단순히 마케팅 비법만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아주 기초적인 작업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함께 정리했다.

이 책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 콘텐츠를 마케팅하면서 익히면 소상공인 분들, 혹은 나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내일을 꿈꾸는 분들에게 작은 길잡이 될것이다.

📚 책 속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처음 만든다면 기존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같은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광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광고 계정이 필요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연동이 필요하므로 페이스북 계정으로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소상공인을위한온라인광고플랫폼 #최재혁 #홍승모 #다온북스 #마케팅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