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승현의 첫 번째 만다라 컬러링북 - 낯섦 그리고 愛
김승현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산스크리트로 ‘중심’, ‘근원’, ‘원’을 뜻하는 만다라는 인도를 비롯한 여러 문화권에서 성스러움, 완전함, 일체 등을 의미하는 상징물로 여겨지며, 명상 수행의 한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둥근 원을 중심으로 뻗어나가거나 혹은 안으로 집중되는 다양한 선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신기하게도 자신의 내면과 감정들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만다라 그리기는 즉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인 셈이다.
사람은 태어나서 삶을 마감할 때까지 매일매일 다른 순간을 살게 된다. 처음 겪어보는 모든 일들이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겠지만, 차츰 익숙해지면 고요함을 느끼며 자신의 존재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한번 그리고 나면 수정이 불가능해 돌이킬 수 없는 만다라 그리기는 마치 한번 선택한 것을 되돌릴 수 없는 우리네 인생을 닮았다.
우리는 살면서 마음이 심란해 질때가 있다.아무생각없이 색칠하고 싶어질때 그리면 어떤 생각을 요하지않고 작은공간을 하나하나씩 칠해가니 조금씩 평온해진다.
이 책은 여러 가지 만다라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분께, 그리고 명상이나 집중력이 필요한 분에게 선물해 보자.
뭔가에 집중하면 머릿속을 맴도는 잡생각이 사라지고 지극히 편안한 마음 상태가 된다.
이 책을 통해 몰입의 즐거움과 스트레스를 벗어나 힐링 할 수 있는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김승현의첫번째만다라컬러링북 #김승현 #만다라 #컬러링북 #미술 #지식과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