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잘것없다 여길지라도 여전히 넌 빛나고 있어
김태환 지음 / SISO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모두다 별 다를 것 없는 인생 같지만 한때는 치열하게 누군가를 사랑하면 살아간다.

무미건조한 일상을 보내지만 가만히 지켜보면 참 좋은 감정을 갖고 있는 사람도 많다.

시련이 많아 아픔에 초연하지만 미소를 지을 땐 정말 예쁜 사람이 바로 우리 자신이다. 그렇다. 잘난 것 하나 없고 자신이 볼품없다 생각하면서도 멋진 삶을 꿈꾸고 누군가의 따스한 손을 잡으며 계절을 걷고 있다.

하지만 가끔은 뒤돌아봄에 무색하고 상처를 숨기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걸 두려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우리 역시 별다를 것 없는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이 책의 저자 ✍️ #김태환 은 부모님의 이혼, 청소년기의 방황, 친형의 죽음, 이유를 알 수 없는 신경마비로 괜찮아지려 할 때마다 넘어짐을 반복했지만, 결국 삶은 어느 방향으로 시선을 두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몸소 경험했다.

책 속에는 누구나 내 힘으론 다시 일어설 수 없을 만큼 주저앉고 싶을 때 가슴속에 꾹꾹 담아둔 말 못 할 이야기들이 있다.

누구나 인생의 상처와 아픔 하나쯤은 품고 산다지만, 또 누구나 각자가 겪는 상황이 이 세상에서 가장 큰 아픔이라 느끼며 산다.

하지만 언젠가 돌이켜보면 다 마음의 성장을 위해 겪지 않으면 안 될 일들이었다는 생각에 다다르게 된다.

아픈만큼 성숙해 진다고 했던가… 우리는 이 책으로 사람들의 아픔과 상처에도 진심으로 공감하고 토닥일 수 있게 됨을 알게 될 것이다.

요즘 삶이 힘든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따뜻한 위로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책 속으로: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사람들이 정해놓은 기준에 맞춰서 살아가다 보니 행복의 조건이 어떤 외적인 것에서 온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건 다 가짜다. 진정한 행복은 마음에서부터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보잘것없다여길지라도여전히넌빛나고있어 #SISO #에세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