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분석으로 발견한 상위 5% 리더의 습관
고시카와 신지 지음, 김정환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스와 리더의 차이는 무엇일까? 보스는 권력에 의존하며 부하 직원들에게 복종을 요구한다. 또한 자신과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을 미워하고 타협을 모른다.

반면, 진정한 리더는 타인의 신뢰와 존중을 얻고, 그들의 의욕을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어떠한 경제적 어려움이 있더라도 자신이 맡은 팀의 사기를 끌어올릴 줄 안다. ‘열린 커뮤니케이션’으로 직원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가꾸어 나가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행동 습관이 바뀌고 있다. 온라인 소통의 시대, 개인화 시대, AI 시대, 전 세계적인 위기의 시대에도 오히려 더 높은 성과를 내고 어느 회사를 가든 특출한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문자, 이메일, 회의 동영상, 표정, 걸음 속도, 많이 쓰는 단어, 말투, 다이어리, 일정표까지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AI 분석을 한 결과 그들의 작은 습관이 지속적인 성과를 가져다준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책은 상위 5% 리더들이 이미 실행하고 효과를 검증한 행동 습관을 그대로 따라 하는 것만으로 남다른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리더십을 키우는 것은 꾸준한 학습과 습관화가 필요한 일이다. 리더십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 봐야 할 책이다.

📚 책 속으로:

경영진 40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론보다 감정에 의지해서 무엇인가를 결정할 때가 많다”라고 대답한 사람이 78퍼센트에 이르렀다.

투자 대비 효과나 시장 예측 데이터 등에 따라 판단할 때도 있지만, 제안한 사람의 열정이나 인품에 영향을 받아서 결단을 내릴 때도 있는 것이다.

#AI분석으로발견한상위5프로리더의습관 #고시카와신지 #밀리언서재 #자기계발서 #성공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