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 마음이 궁금해 - 철학자 이주향 선생님이 들려주는 마음 이야기 마음의 힘 5
이주향 지음, 윤소정 그림 / 상수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자신은 그 자체로 소중하다. 사람은 살면서 수백만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다. 그중 일부의 면만을 가지고 스스로 움츠러들 필요는 없다.

설령 지금 부럽다 해도 나중에 어찌 될지 모르는 일이다. 운명은 때로 우리에게 원치 않은 길을 가게 한다.

하지만 삶에서 중요한 건 선택 그 자체에 있지 않다. 어리석은 사람은 선택 그 자체에만 연연한다. 하지만 선택은 늘 모호하고 꿈은 변하기 마련이다.

선택도 얼마든지 새로 할 수 있다. 중요한 건 태도다. 삶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우리에게 주어진 길을 어떤 태도로 어떻게 가느냐에 따라 그 빛깔이 달라진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어떻게 감정을 이해하고, 감정이 보내는 신호를 느끼고 정리할 수 있을 것인지, 오랜 시간 명상과 깊은 사유를 해온 철학자의 시선으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마음에 찾아온 감정을 잘 인지하고 다스리면 ‘마음의 힘’이 생겨난다. 즉,마음의 근육이 단단해진다.

마음의 근육이 단단한 사람은 감정에 쉽게 휘둘리지 않고 불안이나 나쁜 감정들이 자신의 마음을 지배하게 하지 않는다.

그래서 힘든 상황에 처해도 마음의 힘이 있는 사람은 금방 마음의 평안을 되찾는다.

삶은 길다. 지금 희망으로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면 언제 전세가 역전될지 모른다. 내 인생의 극장 골을 넣지 말라는 법도 없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기를 권하고 싶다. 부모들에게도 마음에 집을 짓고 사는 감정들이 무의식 속에 켜켜이 쌓여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해되지 못한 감정들은 부지불식간에 아이를 불안으로 또는 두려움으로 몰아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는내마음이궁금해 #이주향 #상수리 #마음공부 #자기계발서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