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디자이너, 미래가 찬란한 너에게 -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직업 공감 이야기 비기너 시리즈 1
박민지 지음 / 크루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패션디자이너 는 보통 옷감, 가죽, 비닐 등 여러 가지 소재로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속옷 등의 옷을 디자인한다.

계절이 시작되기 6개월 전부터 해외의 패션 흐름을 분석하고 시장조사를 거쳐서 계절에 맞는 상품을 기획한다. 소비자의 성별과 연령, 체형 등을 고려해서 디자인을 한다.

디자이너가 그린 그림은 옷을 만드는 작업장으로 보내져서 견본 의상으로 제작되고, 견본의상을 입어보는 모델을 통해 옷의 착용감 등을 파악한 후에 디자인을 수정해서 실제 제작에 들어간다.

패션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대학이나 대학교에서 의상디자인학, 의류(의상)학 등을 전공하거나 사설 교육기관에서 패션디자인, 의류 제작에 대한 교육을 받고 디자이너로 진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보통 연봉은 하위(25%) 2,372만원,평균(50%) 3,150만원, 상위(25%) 3,680만원 정도이다.

패션 디자이너가 되려면 옷을 많이 봐야 한다. 어떤 스타일이 있는지, 어떻게 컬러매칭을 했는지, 옷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여성복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패션 일러스트를 잘 그리면 좋다. 원하는 소재를 그림으로 잘 표현하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많은 부서들과 협업하기 때문에 자신감 가지고 말하시는 연습하면 좋을 것이다.

이 책은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싶은 예비 패션 디자이너들을 위해 쓰였다.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부터 디자이너가 되어 겪는 일 그리고 상품의 기획 과정까지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담았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도 좋고, 궁금한 질문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찾아 읽어도 좋다.

현직 선배의 따뜻한 조언이 찬란한 미래를 펼칠 디자이너로서 우뚝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

📚 책속으로:

배우는 박봉일까? 우리가 아는 스타를 제외하고는 박봉일 것이다. 고정적인 수입이 없기 때문에 개인의 유명세나 작품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몇몇 연예인은 소속사에 속해 있어 월급을 받는다고도 알려져 있다.

패션계를 연예계에 비교하는 것이 조금은 어폐가 있겠지만 그만큼 개인 능력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날 수 있는 직업이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패션디자이너미래가찬란한너에게 #박민지 #디자인 #취업 #크루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