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브루클린
제임스 맥브라이드 저자, 민지현 역자 / 미래지향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뉴욕타임스, 타임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모두 2020년 출간당시 최고의 책 TOP 10에 선정하였으며 인종차별을 타파하는데 기여한 도서에 수상하는 애니스필드울프 도서상을 2021년 수상하였다. 원제는 Deacon King Kong 이다.

저자 자신이 어린 시절을 보낸 곳이기도 한 뉴욕 브루클린에 있는 가상의 빈민 주택단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미스터리하면서도 유쾌한, 그리고 많은 생각할 거리를 던지는 울림이 있는 인간에 대한 사랑으로 감싸 안는 소설이다.

첫 장면이 총격 사건으로 시작하기는 하지만 소설의 전반적인 전개는 유쾌하고 훈훈하기까지 하다. 총격 사건의 목격자가 열여섯 명이나 되는데도 어떤 누구 하나 스포츠코트를 벌하려 하거나 신고하지 않는다.

그들은 비록 피를 나눈 가족이나 형제는 아니지만, 빈민 단지에서 서로의 애환을 보듬어 안으며 사회의 차별과 맞서 살아가는 또 다른 의미의 가족이나 다름없다. 그와 동시에 그들 모두 나름의 구구절절한 사연을 간직하고 있으며 어쩌면 모두가 이 소설의 주인공들이기도 하다.

한 사람의 지극히 사적인 일도 어느 순간 단지 내 다른 사람의 삶에 깊숙이 닿아 있게 마련이어서 이곳에선 서로의 단절이나 고립은 찾아볼 수 없다.

그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사건의 진실과 시비를 두고 논쟁을 벌이기도 하지만 결국은 사건의 진실을 알아내는 것이 무의미함을 깨닫게 된다…

저자는 우리에게 왁자지껄한 상황에서도 깊은 울림을 주는 이야기를 마치 색다른 교향곡을 연주하듯 우리에게 들려준다.

동시에 우리 사회의 불공정과 고통에 대해 말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버락오바마, 오프라윈프리 추천도서 이니 이 책을 한번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제임스맥브라이드의 다음 소설이 더욱 궁금해진다.

📚 책속의 한줄

탐욕은 병이야. 나도 그 병을 앓고 있잖아

#어메이징브루클린 #미래지향 #추천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