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6 - 맷이 보낸 SOS 암호 클럽 16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추리소설이나 추리동화 보는 것도 재밌다. 어릴 적 부터 셜록홈즈와 같은 추리소설을 매우 좋아했는데 나이가 먹어서 읽어도 늘 흥미진지 하다.

이 책의 저자 #페니워너 어른과 어린이를 위한 책을 60권 넘게 출간한 작가이다.

최고 미스터리 신인 작가에게 주는 맥커비티 상을 수상했고, 2012년-2013년에는 애거서 최우수 어린이도서 상, 2014년에는 앤서니 최우수 어린이도서 상을 수상하였다고 한다.

이 책의 주인공인 코디, 퀸, 루크, 마리아는 암호를 만들고 풀기를 매우 좋아한다.

넷은 암호 클럽을 조직하여 그들만의 비밀 우편함과 클럽하우스를 만들고, 마을 주변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사건들을 ‘암호 언어’로 풀어 나간다.

거기에 일본에서 온 전학생 미카가 합류하면서 암호 클럽의 모험은 한층 흥미를 더해 간다.

각 장마다 해결해야 할 암호가 주어지며, 이 책을 읽는 우리들은 암호 클럽 멤버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암호 풀이에 참여할 수 있다.

서로 비밀 메시지를 보내서 상대방의 암호를 풀어 볼 수도 있다.또한 새로운 암호를 개발하고 해결하면서 논리력을 차근차근 기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아이들이 어렵게만 느끼는 과학이 얼마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지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면서 과학을 좀 더 친숙하게 느끼게 될 수 있는 책이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암호클럽16 #가람어린이 #외국창작동화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