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64
이정훈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 국내에서 비트코인과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언론에서도 관련 부서를 신설해 본격적으로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해 다루기 시작했다.

“비트코인, 그거 신종수법의 금융사기 아닌가요?”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을지 모른다. 이 책의 저자 이정훈 기자도 그랬다.

그러나 화폐의 디지털화가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어 가고 있는 지금, 그런 말은 무관심에서 비롯된 무지에 불과하다.

대부분의 코린이들은 ‘무엇에 투자하는지’에 대해서만 집중한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어떻게 투자하는지’다.

투자 성공을 위해선 트레이딩 방법을 정하고 가격의 향방을 예측한 뒤 계획대로 매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성공적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가상자산 지식과 투자 개념이 필요하다.

이 책은 코린이가 투자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가상자산 지식, 투자 개념, 차트 지식등을 알려준다.

증권투자, 부동산투자만 해봤거나 아니면 어떤 투자도 해본 적 없는 코린이도 상관없다. 블록체인 관련 용어부터 차트 분석까지 코린이가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에 저자는 친절하게 답변해준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가상자산 투자에 성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룩하고 싶은 코린이들을 위한 최적의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이 책과 함께 제대로 된 투자의 시작점에 서보면 어떨까.

📚 책속으로:

주식시장에서의 PER은 특정 주식의 가격을 그 주식을 발행한 기업의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얻는 이익에 비해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에 와 있는지를 따져보는 지표입니다.

이 PER이 높은 기업은 만들어내는 이익에 비해 주가가 비싸다는 뜻이고, 반대로 PER이 낮은 기업은 창출하는 이익에 비해 주가가 싸게 형성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반면 비트코인은 일반 기업과 달리 수익을 창출하지 않습니다. 거래는 발생하지만 이 거래가 수익을 내진 못하는 것이죠. 대신 비트코인 네트워크 내 거래량이 늘어나게 되는 겁니다.

결국 NVT는 비트코인 가치를 평가할 때 비트코인이라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내 거래량을 기준으로 삼아, 특정 시점에서의 비트코인 가격이 고평가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살펴보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초보자가가장알고싶은최다질문top64 #이정훈 #메이트북스 #재테크 #가상화폐 #비트코인 #투자 #암호화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