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개발 투자의 정석 -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막막한 당신에게
서쪽도사(우은제) 지음 / 경향BP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부동산 투자 중 수익률이 가장 높은 것이 재개발 투자다. 100만 원을 투자해서 1000만 원을 버는 것이 경매 등을 통한 소액투자라면, 1억을 투자해서 1억 원을 버는 것이 재개발 투자다.
부동산을 통해 빠르게 자산을 늘리고 싶은 투자자라면, 재개발에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다.
그럼에도 재개발 투자에 뛰어드는 일이 쉽지 않다. 재개발 투자에 대한 오해와 편견 때문이다. 재개발 투자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재개발 투자는 투자금이 많이 필요하다, 재개발 투자는 위험하다, 재개발 투자는 어렵다 등등 이다.
이 책은 모아놓은 돈이 없어서 내 집 마련은 꿈만 같은 사회초년생도, 자녀에게 집 한 채 해주고 싶은데 큰돈이 없는 중년도, 집이 있지만 세금 문제로 추가 투자가 망설여지는 사람도 재개발 투자에 성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재개발 투자에는 돈이 얼마나 들까? 이 또한 투자자의 선택에 달렸다. 물론 서울의 한남뉴타운, 성수전략정비구역, 흑석뉴타운 등 누가 봐도 훌륭한 입지는 투자금이 많이 필요하지만, 상계뉴타운 같은 곳은 3억 원대로도 가능하다. 서울 외곽이지만 창동역 일대 개발과 동북선 개통 등의 호재가 가득한 투자처다.
수도권으로 눈을 돌리면 성남이나 광명에도 입지가 훌륭하고 사업성이 좋은 곳이 많다. 1억 원 미만, 5,000만 원 미만을 가진 투자자들은 지방(인천, 부산, 대구, 대전, 포항 등)의 알짜배기 재개발 투자처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나도 재개발지역에 5,000만원 정도를 투자해 쏠쏠한 이익을 남겼다. 재개발 투자는 돈이 많이 든다는 것도 편견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도시는 필연적으로 노후되고 재개발구역은 끊임없이 생겨나니 투자금에 맞게 사업성 좋은 매물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취득세와 양도소득세가 강화된 요즘, 가장 훌륭한 투자처는 재개발이다. 이 책을 통해 재개발을 재대로 이해하고 실행한다면, 빠르고 안전한 자산 증식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 책속으로:
집이 있다면 내 집만 주택 가격이 오르는 게 아니기 때문에 자산 증식에 한계가 있다. 그렇다고 무작정 아파트 개수를 늘린다면 보유하는 세금 부분에서 부담이 된다.
당장은 아파트가 아니지만 미래에 새 아파트가 될 재개발 물건에 미리 투자해놓는다면 새 아파트가 되는 과정에서의 시간에 따른 시세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집이 없다면 현재 오를 대로 오른 가격이라고 생각되어 내 집 마련을 주저하게 된다. 재개발 물건을 공부하여 투자하면 현재 새 아파트 시세 가격이 아닌 미래에 새 아파트가 될 걸 미리 사는 개념이기에 안전 마진을 대략적으로 계산해서 구매할 수 있다.
이미 지어진 아파트의 시세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선점할 수 있으므로 그동안 상승장에서 뒤처졌던 격차를 따라 잡을 수 있다. 아파트 갭투자로 낡아가는 아파트에 투자하는 것보다 새 아파트가 되는 재개발 과정에 투자하는 것이 수익률도 더 좋다.
#재개발투자의정석 #서쪽도사 #경향BP #부동산 #재테크 #경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