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러스타그램
이갑수 지음 / 시월이일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사람이 사람을 죽이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람을 죽여야 한다.

제목 부터 신기하다 #킬러스타그램 이라니 ? 인스타그램 죽이는 책일까 하다가 읽어본 책이다.

이 책은 헤겔의 『합기도 입문』이라는 가상의 책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해 다양한 사회적, 철학적 문제들을 한 가족의 일상을 통해 풀어내고 있다. 독특한 소재와 #이갑수 작가표 유머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저자는 한국의 유쾌한 카뮈이자 세르반테스 같다. 유토피아나 현실을 보여주려는 텍스트들을 폭파한다. 기존 소설과 다르게 기괴한 이야기로 우리의 도덕적 편견을 뒤흔든다.

이 소설은 이 집의 막내이자 고등학생인 '나'의 시점으로 진행된다. 살인을 그만두겠다 선언하고 집을 나간 삼촌을 대신해 근접 살인의 기술을 연마하는 '나'는 살인에는 영 재능이 없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킬러 가족’이 등장한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지만 듣고 보면 묘하게 설득이 된다.

이들의 조상은 대대로 나라를 세우는 것을 돕고, 종교를 전파하고, 교육기관을 만들고, 강력한 법률을 제정하고, 은광을 채굴하고, 농사 기술을 발전시키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나 천 년의 실패 끝에 이러한 결론을 내린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소설 장르에 순삭으로 읽어 갈 수 있는 이 책을 모든 사람에 추천하고 싶다.

📚 책속으로:

우리는 죽음의 숫자를 먼저 따진다. 미래를 위한 희생은 필요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이 죽으면 미래 자체가 없다. 전쟁에서 최초로 희생되는 것은 진실이다. 일단 전쟁이 시작되면 선도 악도 없다. 시작하는 순간 양쪽이 모두 죽고 죽일 뿐이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시월이일 #한국소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