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통령 정약용 - 시간을 거슬러 온 조선의 다빈치,‘실학 21’로 대한민국을 세계 중심에 서게 하다
윤종록 지음 / 행복한북클럽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의 국민성 ‘빨리빨리’라는 하드 파워와 다산의 ‘2서 1표’에 압축된 소프트 파워를 잘 접목한다면 부러움을 뛰어넘어 존경받는 나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지긋지긋한 당파 싸움의 고난에서도 굴하지 않고 큰 울림을 남기신 국가의 큰 어른, 다산 정약용이 보내는 메시지다.
2021년 여름, 수개월 뒤 치러질 대통령 선거에 출사표를 던지는 후보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드디어 제20대 대통령 선거의 서막이 올랐다. 때맞추어 리더십에 대한 독자의 갈증을 속 시원하게 해소할 흥미로운 소설이 출간되었다.
‘조선의 다빈치’, ‘혁신적 실학자’ 정약용이 타임슬립해 대한민국 대통령의 자리에 오르고, 신명나게 개혁 돌풍을 일으켜 대한민국을 리셋한다는 내용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다산의 정부는 정치인의 자세부터 바꾸는 대대적인 수술을 시작하고 출발한다. 좌우 이념이라는 구태의 정치에서 과거와 미래라는 새로운 대결을 펼치도록 한다.
어느 정치인이 더 큰 미래를 지향하며 그 바탕하에서 현실을 이해하고 있는지가 역량의 평가 척도가 되도록 정당과 국회 운영 체계는 누리는 자세로 임하는 자에게는 지옥과 같으며 봉사하려는 자에게는 천국과 같은 문화와 제도를 도입하고 적용한다.
이 책은 정약용의 삶을 과학적으로 풀어가는 책이다. 장편소설로 풀어가는 흥미로운 책이였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지혜를 본받아 이번 대통령은 제대로 된 사람이 국가를 운영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 책속으로:
세계 언론은 이번에는 누가 시간 여행에 초대되었는지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 인물과 연관된 가장 가능성 있는 비밀 코드가 무엇인지도 이슈였다. 전 세계 곳곳에서 이를 알아맞히는 내기가 벌어지기도 했다.
윤공이 타임머신 바를 클릭하자 회담 희망자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떴고, 윤공은 시몬 페레스의 원어명 Shimon Peres를 천천히 입력했다. 세계인의 입에서 환성이 터졌다. “아, 이스라엘의 국부 시몬 페레스!” 일부는 “시몬, 시몬, 시몬” 하고 외쳤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대통령정약용 #윤종록 #행복한북클럽 #역사소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