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편식하는 아이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 집콕, 온라인 스쿨 시대에 맞는 우리 아이 건강한 식습관 코칭
김민경 지음 / 라온북 / 2021년 7월
평점 :
모든 부모는 자녀의 건강과 성공을 바란다. 그래서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좋은 음식을 먹이고, 아이가 학습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여기서 놓쳐선 안 되는 가장 중요한 한 가지가 있다. 바로 식습관이다.
아이들의 건강과 성공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이 가장 먼저 형성되어 있어야 한다.
건강한 밥상은 아이의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신체적인 성장 외에 정신적인 건강, 성격까지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아나 아동기 때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지 않고 청소년기 때까지 이르게 되면 그 습관이 몸에 배어 성인이 되서도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
어린이 비만과 편식은 당사자의 힘으로 해결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많기 때문에 가정에서 적극적으로 도와서 해결해야 할 문제이기도 하다.
부모가 노력하면 얼마든지 아이들의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을 고쳐서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이 책은 10년 차 베테랑 영양사가 치킨, 햄버거, 파스타만 찾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꼭 필요한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모든 노하우가 담겨 있다. 단순히 좋은 음식을 먹는 게 아닌 무엇을 어떻게 먹는지가 아이의 미래를 좌우한다.
아동편식의 문제점을 인식시킴과 동시에 편식하는 아동들을 어떻게 지도하고, 아이를 위한 식단을 어떻게 꾸밀 것인지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밥먹기 싫어하는 아이, 고기만 좋아하는 아이, 분식만 좋아하는 아이, 야채는 절대로 손 안대는 아이에게 어떻게 다른 음식을 먹일까 고민하는 엄마라면 바로 이 책을 통해 그 해결책을 찾아보면 어떨까.
마지막으로 자녀를 사랑하고 자녀가 건강한, 행복한, 성공한 삶을 바라는 부모라면 누구든 이 책을 읽기를 추천하고 싶다.
📚 책속으로:
식재료에도 궁합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같이 먹으면 서로의 영양소를 파괴하거나, 몸에 결석을 생성하는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피해야 하는 식재료도 있다.
예를 들어 오이무침의 경우, 오이만 사용해도 되지만 때로는 모양이나 색을 위해 오이와 당근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오이와 당근 둘 다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지만, 함께 사용하면 당근에 있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오이에 있는 비타민C를 파괴한다.
이때 비타민C 파괴를 막기 위해서는 조리 시 식초를 첨가하거나, 당근을 열처리하여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를 불활성화시키면 된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편식하는아이건강하게키우는방법 #김민경 #라온북 #좋은부모 #건강 #육아 #교육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