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로 걸어라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모든 운동 중에서 걷기가 최고다. 멀리 걷기를 습관화하라.

이 책은 생소한 맨발 걷기 건강정보와 관리법에 대해 알려주는 건강에세이, 건강 가이드북이다.

“걸어서 행복해져라. 걸어서 행복해져라. 우리의 나날들을 연장시키는, 즉 오래사는 최선의 방법은 끊임없이 그리고 목적을 갖고 걷는 것이다.”

- 찰스 디킨스

바쁘다는 핑계로, 귀찮다는 이유로 걷지 않고 자동차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하지만 걷기는 단순한 이동 방법이 아니라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운동 기구이자 영양제다.

걷기가 다이어트와 건강에 효과적이라는 말은 새로운 정보가 아니지만 지금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흘려들었다.

“저는 꽤 걷는 편이에요” 하고 자부하는 사람이라도 하루 3만 보에는 당연히 미치지 않을 것이며 만보계로 측정하면 기껏해야 6000∼7000보 정도가 나올 것이다.

기업 임원처럼 운전기사가 딸린 전용 차량으로 출퇴근하는 사람은 하루 몇백 보에 그치기도 한다.

회사원은 직급이 오를수록 걷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이 조사에 따르면 과장 및 차장급은 하루 평균 7000보, 부장급은 하루 평균 5000보, 승용차를 제공받는 임원급은 하루 평균 3000보를 걷는다고 한다.

생활이 편리해지고 사회적으로 높은 지위에 오를수록 역설적으로 건강에서는 멀어진다. 그러니 지난 반세기는 ‘걷기를 잃은 시대’이기도 하다.

규칙적으로 걸으면 심장마비 위험이 37% 감소하고, 우울증과 고혈압이 치료되며 암에 걸릴 확률이 20~50%까지 크게 줄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걷기만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생리통이 사라지고 관절 통증이 완화되었다는 이야기도 주변에서 얼마든지 들을 수 있다. 지금 병을 앓고 있더라도 걷기만 하면 병의 고통에서 완벽히 해방될 수 있다.

이 책은 사람이 맨발로 땅을 밟거나 접지할 때 땅속의 음(-)전하를 띤 자유전자가 몸으로 올라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만성질병과 현대 문명병을 치유한다고 설명한다.

즉, 맨발걷기만으로도 얼마든지 질병을 극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 난치병으로 절망적인 상황에 있는 분이 있다면 맨발걷기의 이론과 실제의 정수가 담긴 이 책을 꼭 읽고 맨발걷기의 한 걸음을 내디뎌 보기를 권하고 싶다.

📚책속으로:

우리가 땅을 밟는 순간, 땅 위에 있는 돌멩이, 나무뿌리, 나뭇가지 등 천연의 질료들이 우리들의 발바닥을 자극한다. 그리고 발바닥에 있는 온몸 장기의 지압점을 지압해 준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장기들의 혈액순환이 왕성해짐을 의미하는 것이고 외부 바이러스의 침입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할 힘이 생긴다는 뜻이 되겠다.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맨발로걸어라 #걷기 #도보 #건강 #국일미디어 #박동창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