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한 달 살기, 아이슬란드 한 달 살기 시리즈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슬란드는 대부분의 여행자들에게 꿈의 여행지이다. 그러나 최근에 아이슬란드에서 오랜 시간을 머물면서 그들과 교감을 나누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더욱 그리워지는게 유럽여행 일것이다. 늘상 말하지만 나는 가난해서 물론 유럽여행은 커녕 아이슬란드 🇮🇸 구경도 못해 봤다. 심지어 어언 50평생 살면서 제주도 여행도 못갔다.

예전에 TV 프로그램을 꽃보다 남자에서도 소개한 여행지 이기도 하다. 유럽여행 그 중에서도 내가 가장 그립고 또 가고싶은 곳이 바로 아이슬란드이다.

아이슬란드 여행시 조심할 점은 자연이 아름다운 대신 험하고 위험하다고 한다. 많은 수의 여행자들이 아이슬란드의 날씨와 자연의 혹독함 속에서 목숨을 잃었다.

아이슬란드를 두고 흔히들 ‘얼음과 불의 땅’ 이라 부르는데 이 이름이 그리 가볍게 두고 볼 것은 아니라 한다.

저자는 아이슬란드 책을 쓰기 위해 매년 아이슬란드 전역을 여행하고 직접 아이슬란드인들이 추천하는 각 지역의 맛 집, 숙소 등과 관광지를 직접 찾아가며 사진과 글로 여행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아이슬란드를 수도와 근교, 남부, 동부, 북부, 서부피오르드, 하이랜드로 나누고 주제별로 BEST 10으로 제안하고 있다.

아이슬란드에서 여름에 다녀오는 내륙인 란드만나라우가와 하이랜드 루트에 추가적으로 내륙의 아스카까지 알려주고 있다.

아이슬란드 여행전에 한 번쯤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더운날 아이슬란드로 떠나고 싶게 만드는 책이다.

#뉴노멀한달살기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 #여행 #조대현 #해시태그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