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팀장 수업 - 아마존 정글에서 살아남는 리더들은 어떻게 일하는가
김태강 지음 / 더퀘스트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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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는 매년 높은 성과를 달성하라고 요구하고, 팀원들은 늘 불만이 많다. 중간에 끼인 팀장만 죽을 맛이다.

팀원들은 다 퇴근하고 회사에 홀로 남아 일을 처리하기 몇 년째.

회사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는데도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동안 팀장처럼 일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

조직에서 인정을 받아 팀장 자리에 올랐기 때문에 일해 온 방식을 그대로 고수한다.

문제는 팀장이 해야 할 일과 팀원이 해야 할 일이 전혀 다르다는 데 있다. 팀장은 팀원과 다른 일을 해야 한다. 다시 말해, 팀장은 ‘팀장답게 일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혼자만 일 잘하는 팀장은 조직에서도 원치 않는다. 결국 조직이 바라는 것은 일 잘하는 ‘팀’, 성과를 내는 ‘팀’이기 때문이다.

혁신의 대명사로 통하는 아마존, 그곳에서 PM(Product Manager)으로 일하고 있는 저자는 아마존의 특별한 커뮤니케이션과 조직문화가 그 원동력이라고 본다.

이 책은 아마조니언들이 어떤 문화와 리더십 원칙을 중시하는지, 그러한 배경하에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하는지 생생한 경험과 사례로 설명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달라진 아마존의 모습과 효율적인 업무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도 전달한다.

비대면 근무 상황에 아마존은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들이 필요한지 엿볼 수 있다.

스스로 이해하고 활용하기 쉬울 뿐 아니라, 현장 교육이나 워크숍에서 교재로도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 책속으로:

회의에는 꼭 필요한 사람들만 있으면 된다. 너무 많은 사람이 회의에 참석하면 실무자 또는 중요 인물들의 발언권이 빼앗긴다. 불필요한 의견이 많아지는 것이다.

또한 사람들이 많을 경우 대다수 사람들이 ‘누군가가 나 대신 발언하겠지’라고 생각하게 되어 적극성마저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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