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19는 우리 삶의 모든 면에 영향을 미쳤지만, 특히 외식문화는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이미 코로나 사태 전부터 배달 플랫폼이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배달시장 규모가 커지는 추세였다. 그런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생겨나면서 그 성장 속도를 가파르게 끌어올렸다.
2020년 국내 배달서비스 시장은 15조 원 규모로 급성장했다. 2019년 대비 75% 이상 증가했으며 2021년에는 20조 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는 대한민국 외식시장에서 ‘배달’이라는 키워드를 빼놓을 수 없다.
이 책은 떠오르는 배달시장에서 어떤 아이템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 상권 분석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수익구조 계산과 마케팅하는 방법, 고객에게 선택받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 배달창업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요즘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마케팅이다. 배달창업은 비교적 나이가 어린연령대의 창업 성공률이 높다.
역동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기 때문이다. 홀 매장일 경우 블로그 상위 노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등의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배달업의 경우 앱 자체에서도 남들과 차별화되는 연구가 끊임없이 요구된다.
최소한 배달시장에 뛰어들기 전에 이 한 권의 책으로 실패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장담한다.
어디서도 얻기 힘든 알짜 정보가 담겨 있어 실제 배달창업을 준비하는 분, 또 이미 창업해서 영업을 시작한 분들께 큰 도움을 줄 것이다.
📚 책속으로:
배달창업에도 프랜차이즈업체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브랜드만들어도 맛이 연상되는 홍보와 메뉴를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경험이없거나 요리에 자신이 없는 경우, 자영업에 첫발을 내는 초보창업자는 프랜차이즈를 원한다.
체계적으로 교육받고, 반조리 형태의 식재료를 공급받아 조리하므로 맛이 보장된다는 이점 때문이다.
반면, 음식점 경력이 오래되거나 요리에 자신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는 ‘단독창업‘을 선호한다.
#배달장사의진짜부자들 #경제경영 #장배남 #손승환 #리드리드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