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패턴 -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29가지 부의 매뉴얼
댄 스트러첼 지음, 송이루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최종 목표는 돈이 우리에게 가져다줄 것, 즉 돈이 우리에게 줄 ‘감정‘이어야 한다.

부자 혹은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앙드레코스톨라니 책.

원제는 Die Kunst uber Geld nachzudenken ( #돈뜨겁게사랑하고차갑게다루어라 ) 를 한 번쯤은 읽어 봤을 것이다.

그 책에서 가장 부자가 되는 빠른 방법은 돈많은 배우자를 만나는 것이라 했다.

이 책에서 저자 #댄스트러첼 는 적당히 살아도 되는 ‘평균의 시대’는 끝났다.”며 “성공하기 위해서는 5년 안에 상위 1% 부자가 될 것이라는 확실하고 이상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또한 저자는 상위 1퍼센트라는 금전적인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진정한 목적은 바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함‘이라고 결론지었고원하는 대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기 때문이라 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평범한 길을 따르지 않는 것은 군중과 거리를 두고 순리를 거스르는 엄청난 용기가 필요하다.하지만 그러한 용기에 상응하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존재로 성숙하는 것을 의미한다. 행복을 끊임없이 갈구하기보다 기쁨을 더 깊고 풍부하게 만끽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부자에 관한 서적을 많이 읽었어도 우리 인생이 늘 그 모양 그 꼴에 제자리인 이유는 또 뭘까? 바로 책을 덮고 나서 실행력의 문제 일것이다.

당연하지만 그래서 핵심을 잃지 않는 이 책은 지금 우리에게 가장 절실한 인생학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단순히 알고있는 내용이라기 보다는 부자의 패턴에 관한 본질적인 이해를 통해 우리도 충분히 그렇게 될수 있다는 점을 설득력 있게 써서 누구에게나 추천해 주고 싶다.

📚 책속으로:

자신만만하고 표정이 풍부하던 어린아이들이 10대와 20대에 접어들면서 왜 생기를 잃고 순응적인 태도를 보이는 걸까? 이유를 생각해보면 우리는 흔히 고등학교 시절 또래 집단에 속할 때나 대학 졸업 후 직장에서 승진 사다리를 오르기 시작할 때,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려 빨리 적응하라는 조언을 듣곤 한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적응 단계를 극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너무나 많은 것을 타협한 탓에 자신의 정체성을 더는 알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부자의패턴 #비즈니스북스 #책 #글 #성공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