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 상상과 혁신, 가능성이 폭발하는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활용법
알렉산더 오스터왈더.예스 피그누어 지음, 유효상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로 지금 당신의 비즈니스를 재발명하라!!!

게임의 규칙이 180도 바뀌고 기존 질서가 모두 무너져 혼란스러운 상황이지만 이제 세상이 바이러스가 없던 시절로는 돌아갈 수 없는 것이 분명해 보인다.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든 기존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든 ‘어디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게 현실이다.

하지만 준비된 사람은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할 이유가 전혀 없다

모두가 허둥대고 있을 때 중심을 잡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사람에게는 위기가 오히려 절호의 기회일 수 있다.

즉, 이 책으로 변화의 방향을 미리 파악한 사람, 특히 코로나 이후 바뀌게 될 비즈니스 모델을 정확하게 읽어낸 사람은 앞으로 다가올 세상의 변화를 주도할 수도 있다.

이 책은 전세계 예비 창업가들이 열광한 비즈니스 모델의 바이블이다.

여기에는 ‘창업을 위한 비즈니스 플래닝’, ‘신규 사업과 틈새시장을 위한 기획’, ‘혁신과 창의의 조직문화 구축’, ‘사업 아이템의 시장성과 현실성 분석’, ‘고객 밀착형 마케팅과 유통 모델 설계’ 등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통틀어 합리적이면서도 탁월한 사업 모델을 구상하고 실현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이 모두 담겨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때뿐 아니라, 아이디어가 절실할 때 필독서인 책이다.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는 비즈니스 모델 상상력으로 만으로도 인생 역전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을 테니까...

📚 책속으로:

애플은 실제 사용자들은 플레이어 그 자체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는 것을 잘 간파했다.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음악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편리하고 손쉽게 검색하고 다운로드해서 듣는 것이다. 그리고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만 한다면, 기꺼이 지갑을 열 의사가 있다.

사실 당시는 디지털 콘텐츠를 불법 다운로드로 소비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던 때였다. 그러니 디지털 음원을 구매하기 위해 소비자가 기꺼이 돈을 쓸 거라는 애플의 시각은 독특한 것이었다.

#비즈니스 #경제 #경영 #경영전략 #비즈니스모델의탄생 #비즈니스북스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