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연애는 제발! ㅣ 스푼북 청소년 문학
이선주 외 지음, 최연주 그림 / 스푼북 / 2021년 3월
평점 :
모든 사람들이 사랑을 갈구하지만, 사랑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인간관계에서, 사회관계에서, 남편과 아내의 관계에서, 연인들 사이에서 ‘사랑’이 자취를 감추고 ‘관습’과 ‘계산’이 대신 들어서 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다. 자정이 막 지나가고 있는 늦은 밤에, 삼각김밥 따위로 식사를 갈음하는 사람이라면 쓸쓸할 수밖에 없다. 외로울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우리는 SNS공간에서 조차 서로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오늘 너의 하루는 어땠느냐고, 역시 어제나 내일처럼 힘들고 고달팠느냐고 묻지 않는다.
그저 자리에 앉아 멍하니 휴대폰 화면을 바라보면서, 무슨 맛인지도 모르는 김과 밥과 짜고 달달한 무언가를 말없이 씹고 삼킨 뒤 집으로 돌아갈 뿐이다.
그런 적막함이며 외로움 같은 것들조차 혼자 감당해야 하는 인생의 일부라는 것처럼..
이 책에는 저마다에게 봄도 같은 봄이 아니고, 가을도 같은 가을이 아니듯 세상에는 많은 ‘사랑’의 모습이 있다.
“사랑”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그때 그시절의 추억이 그리워지고 풋풋한 사랑 이야기가 좋아지는 계절이다.
이 책을 통해 대화하며, 메말라가는 정신과 영혼의 샘물을 채우며 서로에게 치유받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고 우리 인생의 사랑들을 돌이켜보며 뜨겁게 사랑했던 그때의 자신을 불러내는 시간이 되면 어떨까.
P.S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지원받아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첫사랑 #사랑 #연애 #이번연애는제발 #스푼북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