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1일간, 아이들과 함께한 세계여행 다이어리
조성욱.박지혜 지음, 조예은 외 그림 / 지식과감성#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아이들과 다 함께 321일간이나 세계 곳곳을 여행한 이야기가 디테일 하게 담겨있는 책이다.

“우리가 살면서 가장 후회하게 되는 게 뭘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세계여행 프로젝트. 148박의 차박텐트를 활용한 해외캠핑, 36명 호스트와 64박을 보낸 카우치서핑, 19개 나라를 70,899km 달린 자동차 여행.

아이들과 함께한 세계여행은 인생이라는 물음표에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담겨진 책이다.

우리가 살면서 가장 후회하는 것은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가 적어서도 아니고 인기와 명예가 없어서도 아니고 돈이 적어서도 아니고 좋은차,좋은집이 없어서도 아닐것이다.

아마 내가 생각하는 것은 가족 혹은 사랑하는 사람과 조금 더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했다는 후회감일 것이다.

오늘도 우리는 무엇을 위해 아우토반을 질주하 듯 아등바등 사는지 모르겠지만 가족끼리 서로 얼굴 볼 시간도 없이 일하거라 바쁘다.

코로나 이후 아직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지 못했지만 이 책을 읽으니 가족간의 사랑과 여행을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여행을 통해 우리 서로를 돌아보고 이 책을 통해 만나 보면 어떨까.

📚 책속으로:

차에서 내리면 아이들은 자석처럼 우리의 손을 잡았다. 그리고 거리를 걷기 시작하면 항상 놀이를 했다. 이동하는 차에서도 많은 얘기를 나눴다. 넷 중에 한 명이라도 잠시 안 보이면 서로 어디 있냐며 보고 싶어 했다.

아이들이 가장 귀엽고 사랑스러울 때 하루 24시간 321일을 함께 했다. 이것만으로도 이 여행은 우리에게 있어 인생 선물인데 별 탈 없이 즐거운 추억까지 선사해 주고 우리 가족에게 평생 나눌 이야깃거리가 생겨서 한없이 감사할 뿐이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세계여행다이어리 #지식과감성 #책 #글 #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