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이 돈을 말하다 - 당신의 부에 영향을 미치는 돈의 심리학
저우신위에 지음, 박진희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인간관계를 맺고 삶을 살다보면 꼬옥 이런 사람들이 있다.

허구한 날 신경 거슬리는 소리를 하는 사람, 상대를 얕잡아 보는 사람, 갑자기 정신병자 처럼 감정적으로 돌변하는 사람, 여기 저기 말을 옮겨 가면서 이간질 하는 사람, 세상살이의 상식이 통하지 않는 사람, 믿음이 가지 않아 마음을 쉽사리 드러내지 못할 사람 등등..

혹은 딱히 이유가 없는데 괜히 밉고 불편한 사람들이 있다. 만약 이런 자들이 주변에 있으면 참 신경이 쓰이고 얼굴을 늘 마주해야 하는 관계라면 지옥에 사는 것 같을 것이다.

심지어 인스타그램에서 편하게 소통을 할려고 인친을 맺고 살려고 해도 요즘은 정말 ‘소통’ 이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정신병자가 많은 현실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까?

이 책의 가치는 돈을 새롭게 인식하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해서도 새롭게 인식할 기회를 주는 데 있다.

또한 앉은 자리에서 돈을 번다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깨닫게 해 준다. 돈을 바라보는 방식은 곧 그 사람이 인생을 대하는 방식이다.

우리들이 자신의 양심을 얼마에 팔지, 부자와 빈자 중 누가 더 인색할지, 돈을 보면 더 이기적으로 변하는 이유 등은 우리들에게 더 많은 생각거리를 던져 주는 책이다.

📚 책속으로:

만약 스스로 자신이 너무 심각하기만 하고 재미없는 사람이라고 생각된다면 혹시 돈 때문은 아닌지 생각해 보자.

당신의 명성이 높아질수록 사람들은 당신을 더 큰 키로 인식할 것이다.

#심리학이돈을말하다 #책 #글 #미디어숲 #심리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