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시대를 초월한 인간관계의 바이블
데일 카네기 지음, 좋은번역 옮김, 이재범 감수 / 책수레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교육의 가장 커다란 목적은 지식이 아니라 행동이기 때문이다.

“내가 좋은 느낌의 말을 하면 말을 듣는 사람도 좋은 에너지를 받게 되고, 내가 비아냥거리거나 부정적인 말을 하면 그 말을 듣는 사람도 나쁜 에너지를 받게 된다고 믿는다.”

긴 말이 필요 없는 책이다. 아마 이책을 한 번 읽어본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필자처럼 세번 이상은 읽어봤으리라 생각된다.

자기계발서 고전중에 아직도 탑텐을 차지고 하는 책이다. 이 책 하나만 제대로 읽고 실천한다면 인간관계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 사료된다.

현대인은 인간관계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아졌다. 이 책으로 인간관계에 대한 우리의 고민이 대다수 해결될 것이다.

인간관계는 친구를 만들고 적을 만들지 않는 것에서 시작된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이런 인간관계의 핵심을 꿰뚫는다.

‘친구를 만들고, 사람을 설득하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1936년 처음 출간된 데일 카네기의 책은 80년 넘게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쳐 왔다.

이후에 나온 모든 자기 계발서들이 이 책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계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의 인생을 바꾼 책이자,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은 가장 단순하고 실용적인 원칙들로 복잡한 인간관계에 대한 우리의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해 준다.

처세술, 화술, 리더십에 대한 데일 카네기의 가르침은 시대를 초월하여 현대인들에게도 큰 도움을 준다.

이 책은 현대적인 번역과 세련된 편집으로 학생, 주부, 직장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데일 카네기의 이야기와 가르침을 들어 보면 어떨까.

📚 책속으로:


우리는 별다른 저항이나 감정의 동요 없이 생각을 종종 바꾼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내가 틀렸다는 얘기를 들으면 반감을 품고 마음을 닫는다. 우리의 신념은 별생각 없이 쉽게 만들어진다. 하지만 누군가 신념을 빼앗으려고 하면 그 신념에 집착한다. 사실 우리에게 이념이나 신념은 중요하지 않다. 더 소중한 건 우리의 자존심이다.

#필독서 #데일카네기인간관계론 #책 #글 #책수레 #고전 #자기계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