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이렇게 쉬웠어? - 월급도 받고 투자 수익도 챙기는 슈퍼 직장인이 되는 법
김이슬 지음, 김태광(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투자란 철저한 분석을 통해 원금을 안전하게 지키면서도 만족스러운 수익을 확보하는 것이다.그렇지 않으면 투기다.

어디를 가도 요즘 주식 이야기는 빠지지 않는 이야깃거리다. 투자에 관심 많은 30~40대는 물론이고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20대, 심지어 10대 주식 유튜버도 등장했다.

주식투자자의 저변이 그만큼 확대된 것이다. 대부분이 하는 고민의 패턴은 비슷하다.

주식을 산 사람은 떨어질까 두렵고, 못 산 사람은 더 오를까 초조하다. ‘지금 팔아야 하나, 지금 사도 되나’를 고심하다가 조급한 마음에 무리수를 두는 경우는 주위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풍경이다.

이 책의 저자 #김이슬 은 은행에 다니면서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면서도 돈 때문에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 ‘부’에 대해 고민하고 관찰하면서 '부자 되는 법'을 연구했다.

사회 초년생으로서 주식, 지수, 선물옵션이라는 파생상품까지 투자하며, 변동성이 큰 투자는 직장인에게 절대 맞지 않음을 뼈저리게 느꼈다.

바쁜 직장생활 중에도 주식공부를 놓지 않고 꾸준히 투자에 도전한 결과, 직장인에게 가장 알맞은 채권과 주식으로 자산을 배분하는 ETF 투자법을 터득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반드시 수익을 내고 살아남을 투자 기술 8가지를 소개한다. ETF를 통해 매일 시장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돈의 흐름을 익히고, 주가의 과거 기록인 차트 공부보다 경제의 축이자 주식시장을 움직이는 핵심인 환율,금리,유가를 공부할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기축통화인 달러의 움직임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분산투자로 ‘모 아니면 도’의 확률보다 조금씩이더라도 패를 살려서 꾸준히 수익을 얻는 것이 안정적이다.

이 외에도 적립식으로 시작해 거치식으로 운용하기, 지수투자 레버리지 활용하기, 성향에 맞는 투자 황금비율 찾기 등 성공적인 주식투자의 지름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이 왜 주식을 했고, 주식을 왜 해야하는지 이 책에서 자세히 설명하며 주식의 세계로 입문하라고 우리에게 권유한다.

직장인이라면 주식을 해보려고 할때 한 번쯤 읽으면 읽으면 괜찮은 입문서이다.

마지막으로 주식투자는 세상의 변화와 건강한 긴장 관계를 유지하는 일이다. 그러나 그 모든 정보와 뉴스로부터 냉정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결국 보다 중요한 것은 투자의 자세일 것이다.

📚 책속으로:


나는 두려움과 욕심이 생길 때마다 원칙을 되새긴다. 그리고 지금의 판단이 원칙을 벗어나지 않은 것인지 나에게 물어본다. 그러면 대부분 벗어날 때가 많다.

특히 타이밍을 봐서 주식을 더 사고 싶을 때가 많기 때문이다. 모바일로 주식거래를 하는 엄지족에게는 손가락 단속이 우선이다. 매수를 누르는 순간 되돌릴 수가 없으니 말이다.

그럴 때마다 원칙이 있다는 것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투자의 승자가 될 확률을 크게 높여 준다.

전략은 바꿀 수 있지만 원칙은 바꾸지 않는다. 상황에 따라 쉽게 바뀌는 원칙은 진짜 원칙이 아니다. 그것은 진짜 내 원칙을 찾는 과정일 뿐이다.

•P.S: 본 서평은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주식책추천 #주식투자이렇게쉬웠어 #한투협 #직장인주식투자 #책 #글 #주식 #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