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스탠딩
래리 호건 지음, 안진환 옮김 / 봄이아트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래리 호건은 민주당 텃밭으로 알려진 메릴랜드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같은 공화당 후보로 출마해 당선됐고 2018년 재선 도전에서도 승리한 인물이다. 한국인 아내 덕분에 '한국 사위'로도 잘 알려졌다.

실용적인 해결책과 완전한 투명성, 당파를 아우르며 일하는 능력으로도 유명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지사라는 별칭도 따른다.

“나는 내가 진정으로 믿는 것들을 위해 기꺼이 일어나 싸울 것이다. …… 나는 사람들을 위한 일을 기꺼이 수행하려는 모든 사람과 손을 잡고 뛸 것이다. …… 이것이야말로 공직에 종사하기를 원하는 모든 이의 전제 조건이 되어야 한다.”

이 책에는 그가 주지사로 일하면서 예상치 못한 여러 장애에 맞서 인내와 끈기, 용기 그리고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해 승리를 거머쥐게 된 놀라운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림프절 암, 볼티모어 폭동, 코로나19 팬데믹, 워싱턴의 분열 정치 등 수많은 난제와 맞서 싸우면서 그가 보여준 강력한 리더십은 그를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지사로 만들었다.

《스틸 스탠딩》은 예기치 않은 장애에 직면했을 때 인내와 연민, 그리고 리더십을 발동하는 것이 미국 정신의 핵심임을 상기시키는 시의적절한 책이다.

이 책에는 사랑하는 가족 이야기도 담겨 있다. 부모님과 누나, 그리고 반려견 렉시와의 애틋한 사랑과 죽음으로 인한 이별. 그리고 확고부동한 독신주의자였던 그를 변화시킨 한국 여성 김유미와의 첫 만남. 그리고 이어지는 낭만적인 청혼과 아름답고 유쾌한 결혼식 이야기도 들려준다.

📚 책속으로:

우리가 선거에서 이겼다고 해서 다른 후보를 지지한 사람들은 잊어도 된다는 의미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여러분이 어떤 당의 지지자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누구에게 투표했는지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일부터 우리가 함께 힘을 모아 우리의 위대한 메릴랜드를 되살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직면한 이 심각한 문제는 공화당 문제도 아니고 민주당 문제도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함께 앉아 서로 손을 부여잡고 실제적이고 초당적이며 상식적인 해결책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스틸스탠딩#래리호건#엘리스헤니칸#안진환#봄이아트북스#한국사위#메릴랜드주지사#미국민주당#미국정치#미국공화당#미국국회#래리호건신간#워싱턴포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