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주식 투자 -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멀티 투자 시스템
로런스 벤스도프 지음, 박성웅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준금리 0.5% 시대다. 0.5%는 사실상 돈에 붙는 이자가 사라진 셈이라고 할 수 있다. 오히려 실질적으로는 마이너스 금리다.

돈을 가만히 쥐고 있으면 가치가 점점 떨어지기에, 자산 증식만이 아니라 유지를 위해서도 이제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

하지만 편리해진 투자 환경 탓으로 사전 지식 없이 무작정 주식투자에 나서는 투자자가 매우 많다. 많이 안다 해서 주식투자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내공은 반드시 필요하다.

시중에는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성공한 사람들의 자기 과시적인 책이 넘쳐난다. 그런데 정작 그런 종류의 책들은 독자들에게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불친절하다.

매우 추상적인 말들을 나열하거나, 개별적 사례를 마치 일반적인 것처럼 설명하는 식이다.

주식투자에 관련된 책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책의 제목과 내용 소개를 보면 돈을 벌고 싶은 대중의 욕망을 자극하며, 이 책 한 권이면 주식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고 단언한다.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런 책을 통해 주식투자에 성공했을까. 정말 책 한 권이면 투자 고수가 될 수 있고 높은 수익을 장담할 수 있을까?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듯, 주식투자에도 정도(正道)가 있는 법이다. 기초체력 없이 격한 운동을 하면 몸이 상할 수 있다. 주식투자도 크게 다르지 않다.

마음의 준비 없이, 남의 말만 믿은 채, 자신에 대한 확신과 성찰 없이 주식투자에 뛰어들면 성공적인 투자와는 더욱 거리가 멀어진다. 그래서 제대로 된 공부가 필요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자 #로런스벤스도프 는 서로 상관관계가 없는 여러 개의 주식 투자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장세와 무관하게 전체적으로 수익을 쌓아가는 투자 방법인 ‘멀티 투자 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과거 주가 움직임을 분석해 통계적 우위를 갖도록 설계되는 이 시스템은 시장 지표와 관계없이 지난 25년 동안 매우 낮은 손실폭을 기록하면서도 두 자릿수 이상의 엄청난 고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했다.

이 투자 기법을 익혀 실전에 활용한다면, 누구든 과도한 위험 없이 신뢰성 높은 최고 수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돈 걱정 없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필독서 이다.초보자부터 노련한 투자자까지 모든 투자자를 위한 좋은 내용으로 가득한 책이다.

📚 책속으로:


멀티 투자 시스템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축적되는 수익을 바탕으로 자산의 수익곡선을 개선한다. 이것이 멀티 투자 시스템의 마술이다. 멀티 투자 시스템은 개별 시스템의 독립적인 조건보다 10배나 더 중요하다.

모든 투자자가 개별 시스템의 조건을 최적화하기를 원한다. 하지만 대부분 투자자는 과거의 일을 설명하는 것에 최적화된 개별 시스템을 만드는 데서 그친다.

그런 개별 시스템들이 서로 통합되면, 시스템이 서로를 돕는다. 핵심은 한 시스템이 돈을 버는 동안 다른 시스템에서 너무 큰 손실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것이다.

#자동으로고수익을창출하는주식투자 #주식 #투자 #경제적자유 #시크릿하우스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