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결정하는 유·초등 교육 - 세계 최고의 교육에서 배우는 맞춤형 지혜
최창욱.유민종.이승화 지음 / 러닝앤코(LEARNING&CO)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교육의 변화를 소리치고 있지만 공허하기만 한 상황이다.

오락가락하는 #문재인 정부의 한심한 교육정책 속에서 현장 교육자들의 갈등은 깊어지고, 우리 아이들은 시름시름 앓고 있다.

오죽하면 #문빠탈출은지능순 이라는 말도 나왔을까. (아직도 정신 못차리는 아줌마들이 많지만...)

무튼 어떠한 이익 관계를 벗어나,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들이다. 우리 아이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매우 소중한 시기를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마다 속도는 다를 수 있지만 결국 아이들은 성장한다.또한 어떠한 교육 환경과 정책 속에서도 중심을 잡을 수 있는 부모의 기준이 필요한 시점이다.

리처드 바크는 <갈매기의 꿈> 에서 이런말을 했다.

“지구는 배워야 할 것들로 가득 찬 학습장이다.
알을 깨는 새처럼 어제보다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함은 내 안의 오래된 편협한 세계를 벗어나 더 넓고 새로운 세계로 향하려는 몸부림이다. 우리는 이 세계에서 배운 것을 통하여 다음 세계로 가는 것이다.”

영,수,국 학교 공부만 하는 아이들은 나중에 필자 처럼 어릴때 부터 독서를 많이 한 사람에게 인생 중반에 가면 성장하지 못하는 것을 엿볼 수 있다.

지식보다 지혜를 터득하기 위해서라도 독서는 우리의 인생에 답이다.

편협한 세계에서 허우적 거리지 말고 이 책과 함께 크나큰 세상으로 나아가면 어떨까.

우리 자녀들은 유아기때와 초등 때 자녀 교육에 대해 많이 어려워 한다.

중 고등 처럼 정해진 틀이나 목표가 없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주변 부모들의 말에 휩쓸리거나 광고에 현혹되기도 한다.

이 책은 그런 부모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주고 기본적인 개념을 알려주는 책이다.

마지막으로 매일 깡소주를 까고 티비드라마만 보면서 아이와 같이 책을 읽지않는 아이엄마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책속으로:

나이가 어릴수록 이러한 비인지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 요합니다. 다양한 언어를 접할 때, 어휘나 문법 같은 지식적 인 측면이 아니라 호기심을 자극하고 스스로 배우고 싶은 욕 구를 만드는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언어 발달에서 노출 (exposure)과 필요(need)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명심해 야 합니다.

#인생을결정하는초등교육 #육아맘 #필독서 #육아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