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힐 신고 납품하던 김 과장은 어떻게 18개 명함 가진 CEO가 됐을까? - 그 무엇도 간절함을 이기지 못한다
김은주 지음 / 북오션 / 2019년 12월
평점 :
✅나는 일어설 수 있다. 일어서야 한다. 이미 일어서고 있다. 최선을 다한 삶은 누구도 평가할 수 없다.
가난한 집을 달이자 지방대 졸업생 , 경력 단절여성 , 워킹맘 심지어 미망인 (남편과 함께 죽어야 할것을아직 죽지 못하고 살아있는 사람. 남편을 여읜여자.)
그녀에게 안좋은 말들은 버리고 EMC글로벌 대표이사로 있는 저자 #김은주
이 책은 사회적 편견을 극복하고 최고의 수출컨설턴트 전문가이자 여성 CEO가 되기까지 워킹맘, 한부모 가정의 가장으로 성장과 성공스토리를 담고 있다.
• 저자 약력:
전남대학교 일어일문학과 졸업
영어 강사
전자부품제조사 해외영업, 기술영업, 수입오퍼, 국내영업
무역회사 수입바이어 (의약외품, 스포츠용품 수입담당)
EMC 글로벌(주) 대표 수출컨설턴트
경기도 기업 SOS 지원센터 수출자문위원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컨설턴트
한국기술벤처재단 글로벌 기술마케팅 전문위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컨설턴트
경기테크노파크 경영 전문위원
여성가족부 2019 청년여성 멘토링 대표 멘토 (무역 분야)
창업진흥원 창업경영 멘토 (판매, 마케팅 분야)
무역실무 강사 (경기FTA활용지원센터, 서울산업진흥원(SBA), 한국능률협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사 등)
저자는 세계무대를 누비며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확고한 꿈이 있었다. 그러나 25년 전, 영어를 잘하는 여성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직업이 스튜어디스라고
여기던 그 시절, 해외영업을 하겠다는 저자의 꿈은 비웃음만 샀다. 자고로 해외 시장 개척과 같은 일은 남자가 하는 것이고 여성은 사무실에서 사무나 보는 것이라는 선입견이 팽배하던 시절이었다.
이 책에서는 단지 ‘억척스러운’ 여성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성공 스토리만 담겨 있는 게 아니다. 꿈을 이루고자 임신 휴식 중에도 영어 학원을 다니며, 출산 2일 전에도 토익 시험을 치르는 회사원과, 왕따를 당한 아들을 지켜주고자 학교와 외롭게 대립각을 세우는 어머니와, 사별한 남편의 명예를 되찾으려는 부인과, 한 부모 가정을 꾸려 나가는 가장의 목소리가 진솔하게 담겨 있다.
책을 읽는내내 자신의 꿈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작가를 보면서 나 또한 의욕이 샘솟는다.
꿈,인내,열정,도전, 간절함, 끈기, 용기, 긍정 마인드에 대해 도움되는 내용이었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이에게 용기와 응원을 주는 내용이라 모든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하이힐신고납품하던김과장은어떻게18개명함가진CEO가됐을까 #여성CEO #성공 #자기계발 #추천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