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건너는 집 특서 청소년문학 17
김하연 지음 / 특별한서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현재 , 미래의 문를 선택해야 한다면 당신은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누군가 이런 질문을 한다면 나이가 좀 든 사람들은 과거로 돌아가서 다시 제대로 공부를 하던지 삶을 제대로 살아 볼까 하는 생각을 할것이다.

하지만 철학자 니체는 현재에 충실한 삶을 살라고 했다. 나는 그의 말에 동의하고 그런 신념으로 살아오고 있다.

인생은 갈래길이다. 어차피 선택은 자신의 몫이고 인생은 선택의 결과이다.

​우리가 길을 걷다 보면 늘 두 가지 갈래길이 나오기도 한다.

그때마다 선택은 자신의 몫이고 결과는 선택의 결과이다.

​어느 순간도 되돌릴 수 없다. 하지만 오늘 다른 길을 선택할 수 는 있다. 지금 이 순간 여기 이곳에서 우리는 또 하나의 갈래길을 마주한다.

​미래를 볼 수 없기에 선택이 어렵다고 한다. 알지 못하니 잘못 선택도 한다. 하지만 왜 늘 잘못된 선택만 하는 걸까.

이 책의 이야기는 모두 밝고 아름답지만은 않은 이야기이다.

앞으로 좋은 일만 있을 거라는 위로는 그저 허울뿐인 위로에 불과하다.

미모의 저자 #김하연 이 건네는 위로가 더욱 감동적인 것은, 감히 ‘쉬운 위로’를 건네지 않는다는 것에 있다.

세상은 만만하지 않기에 분명 앞으로도 힘든 일이 찾아오겠지만, 힘든 시기를 함께 견뎌 줄 사람들도 분명 만나게 될 거라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청소년용으로 나왔지만 어른들도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면 저자의 말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

📚 책속으로:

시간의 집은 미래의 문을 선택한 아이에게는 뛰어넘은 시간의 공백을 채울 수 있는 새로운 삶을 만들어 준다고 했지만, 그걸 진짜 내 삶이라고 할 수 있을까?

현재를 살아가다 멤버들처럼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또 존재한다면?

#도서협찬 #시간을건너는집 #추천책 #김하연장편소설 #특별한서재 #추천책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