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지구 푸른숲 생각 나무 18
애나 클레이본 지음, 김선영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넓은 의미에서 지구온난화는 장기간에 걸쳐 전지구 평균 지표면 기온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좀더 일반적으로 지구온난화는 산업혁명 이후 전지구 지표면 평균 기온이 상승하는 것 (즉, 현대 지구온난화)으로 정의된다.

지구환경 공학 출신으로 이쪽 관련 연구자들은 지구가 정말 점점 더워지고, 사람들이 그렇게 만들었다는 데 동의한다.

중요한 것은 전세계 시민 모두가 각성하고 최대한 빨리 바로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인들은 대부분 모르는 사실이지만 소를 사육할때 온실가스가 아주 많이 배출된다.

사람들이 고기를 덜먹고 곡물이나 채식위주로 식사를 해야하는데 고기 🥩 를 싫어하는 사람이 별로 없지 않은가.

앞으로 우리는 이러다가 설국열차에서 나온 바퀴벌레로 만든 것으로 식사를 해야할 지도 모른다.

지구온난화가 우리에게 경각심을 주는 이유는 온실기체 증가에 의한 지구온난화가 수천 년 동안에 걸쳐 진행되어온 변화가 아니라 산업화 이후 그 진행방향이 상당히 빨라졌다는 점이다.

지난 100년 동안 지표기온 0.5도 상승이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일어나는 전지구 규모의 환경문제라는 점이다.

이러한 점을 충분히 인식하여 대체 에너지 개발과 온실 가스 배출 금지 조약 준수 등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전 지구인의 노력이 무엇보다도 절실한 시점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아이엄마들이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알려주고 다 같이 지구살리기를 위해 노력했으면 좋겠다.

#도서협찬 #뜨거운지구 #푸른숲주니어 #지구온난화 #환경문제 #애나클레이본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