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축의 전환 - 새로운 부와 힘을 탄생시킬 8가지 거대한 물결
마우로 기옌 지음, 우진하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 세상은 계속 바뀐다. 변화에 대응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도 함께 변하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 다음 혁명은 어느 나라가 주도할까?

출생률 감소와 인구 고령화는 코로나19와 맞물려 어떤 양상으로 진행될까?

디지털 시대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세계에서 가장 큰 소비자 집단인 실버 세대 사이에는 어떤 기회가 숨겨져 있을까?

규모와 수가 빠르게 늘고 있는 도시들은 기후변화와 양극화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된다. 이 책은 미래를 성공적으로 헤쳐 나갈 가장 설득력 있는 전략을 제시하는 책이다.

출간 즉시 《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이자 아마존 미래예측 분야 1위,애덤 그랜트 강력 추천 ‘CEO 필독서’이기도 하다.

저자 #마우로기옌 은 글로벌 트렌드 및 국제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다.

현재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국제경영학 교수로 재직 중이고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스페인 오비에도대학교에서 정치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인구와 경제의 변화가 기술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그 반대의 경우는 어떤지에 관한 연구에서 가장 독창적인 행보를 보여준다고 평가받고 있다.

저자는 책에서

“ 익숙했던 세상은 새로운 법칙들이 이끄는 새롭고 당혹스러운 현실에서 빠르게 사라지고 있다.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노년층 인구가 청년층 인구보다 많아지고,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더 많은 재산을 소유할 것이다.

아시아의 중산층 시장은 미국과 유럽을 합한 것보다 커질 것이다. 또한 우리는 공장 노동자들보다 더 많은 산업용 로봇, 인간들의 두뇌보다 더 많은 컴퓨터, 인간들의 눈보다 더 많은 감지장치, 그리고 국가들의 수보다 다양한 통화에 둘러싸일 것이다. 그것이 바로 2030년의 세계다. “ 라고 말한다.

이 책의 핵심은 바로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2030년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먼 미래가 아니다. 우리는 코앞에 있는 미래의 기회와 도전 모두에 대해 준비해둘 필요가 있다.

미래는 더 멀리, 더 크게 보는 자에게만 모습을 드러낸다. 미래를 제대로 준비하고 싶다면 경제적, 지정학,사회학을 넘나드는 파격적 통찰을 보여주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 책속으로:

2030년이 다가오면서 ‘젊음’과 ‘나이 듦’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가 사라지면 세대 간의 역학 관계도 바뀔 것이다. 우리는 더 이상 활력과 젊음을 동의어로 볼 수 없을뿐더러, 쇠퇴를 나이 든 사람의 전유물로만 볼 수도 없게 되었다. 새로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은퇴와 노인의학에 대한 우리의 관점도 바뀔 것이다.

여기서 잠시 우리의 부모와 조부모 세대가 지구에서 가장 생산적이고 활기찬 세상을 머릿속으로 그려보자. 그리고 최첨단 기술의 세계에서 성장한 밀레니얼 세대가 사업을 시작하면서 특히 60세 이상의 노년층을 주요 고객으로 여기는 장면도 상상해보자.

직원을 고용하는 데 나이가 조건이 되지 않는 세상, 예컨대 70세 이상의 사람들이 새롭게 취업하는 세상이 전혀 이상하지 않은 광경은 어떤가.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도서협찬 #2030축의전환 #미래예측 #추천책 #CEO필독서 #리더스북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