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플랫폼을 넘어 크리에이터로 사는 법 최강의 유튜브 - 온택트시대, 콘텐츠기획부터영상촬영편집, 마케팅, 수익창출까지
박노성 외 지음 / 성안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지금 ‘동영상 시대’에 살고 있다. 당신의 영상이 아무리 그럴 듯한 메시지를 잘 담아냈더라도 산만하고 혼란스러운 인터넷 눈사태에 곧 파묻힐 운명이다.
소셜미디어와 디지털미디어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대다. 자고 일어나면 수백만 개의 콘텐츠가 쏟아지는 것이 인터넷 세계의 냉혹한 현실 아닌가?
유튜브가 대세인 지금 마케팅에도 영상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요즘 많은 크리에이터 들이 유튜버 이다.남녀노소 자신을 PR하고 일상등을 찍어서 올린다.
하지만 구독자수가 많은 유튜버와 구독자수 100명도 안되는 유튜버의 차이는 분명 있다. 어떤 사람은 한달에 수 천만원~수억 이상 수입이 생긴다. (이제는 1인 기업이다.)
어떤 사람은 지루하고 재미없는 유튜브 영상을 찍어 올려서 타인에게 보라고 권유하는 사람도 있다. 구독할려다가 바로 취소한다.
일단 재미가 있어야 한다. 아니면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 그 무언가의 한방이 있어야 한다.
이 책은 변화하고 움직이는 어떤 플랫폼에서도 나의 역량, 일, 사업, 취미생활 등의 영역에서 나만의 핵심 가치를 찾아 그 즐거움과 유익함을 콘셉트하는 기획 방법과 사람을 끌어들이는 영상 촬영 기획과 편집, 내 일과 사업에 연계하여 매출을 만드는 마케팅 노하우를 담았다.
인기와 유행을 따르기보다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자신의 역량을 콘셉트하여 작게 시작해서, 작지만 강하고 지속 가능한 크리에이터로 성장중인 6명 크리에이터의 현실적인 “작은 성공” 사례는 매우 유용하다. 더불어 지금 당장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변신 가능한 거의 모든 것을 담았다.
내 유튜브를 광고하는 방법, MCN 가입과 기업과 광고주를 위한 유튜브 마케팅 3단계 전략을 알고 싶은 사람은 이 책을 일독하기를 권하고 싶다.
📚 책속으로:
세상은 급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플랫폼 붐을 일으켰지만 유튜브에 역전당한 페이스북은 최근 앱과 PC 메뉴에 동영상 아이콘을 추가하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네이버TV에서 시작해야 하는지 트위치로 넘어가야 하는지 카카오는 또 어떤 플랫폼을 준비하는지 1년 앞을 내다보기도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광고가 되었든, 미디어가 되었든, 커머스가 되었든, 콘텐츠가 되었든 이 모든 변화의 중심에는 여러분(You)이 있다는 것입니다. 크리에이터건 유튜버건 스트리머건 인플루언서건 오랫동안 사랑받으려면 로제타석처럼 시청자에게 가치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P.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최강의유튜브 #책 #글 #성안당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