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적성검사는 과학이다!
석인수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 진로 적성검사는 과학이다.

이제는 통합학문 시대를 맞이해서 하나만 잘하면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다. 르네상스맨 만이 이 시대에 살아 남을 것이다.

20년 전 까지만 해도 하나만 잘하면 성공이 보장되었다. 한 우물만 파는 사람이 승자가 되었다. 그러나 굴뚝산업이 무너지고 정보지식산업이 등장하면서 모든 것이 다원화가 되었다.

소품종 대량생산이 아니라 다품종 소량생산이 대세가 되었고 영화관으로 치면 대형극장이 문을 닫고 소영화관 에서 다영한 영화가 상영이 되는 사회가 되었다.

코로나 이후 집안에서 넷플리스를 이용해 편하게 영화도 보는 시대가 도래 했다.

필자 또한 상경계 (경영,경제 )가 적성이 맞았으나 아버지의 강한권유로 인하여 토목공학을 진학해 아직도 울며겨자 먹기로 그 일을 하고 있다. 살아가면서 적성에 맞는 일을 해야 하는게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새삼스럽게 느낀다.

책속에는 지능과 진로와의 상관관계, 진로적성검사의 최적연령은 언제인가?와 같은 실제적인 문제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면서 왜 태어났을까?와 같은 다소 철학적인 질문에도 답을 주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공부는 왜 해야 하는가?에 대한 대답도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다.

초,중,고 일반학생이 주된 고객이지만 대학생과 학습부진, 왕따,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이 상담을 받고 어떻게 변화가 되었는지를 기록하고 있다.

그 외에 게임중독, 우울증, 무기력증, 틱장애, ADHD, 아스퍼거증후군, 지적장애와 같은 소아정신과 질환을 갖는 아이들은 어떻게 진로적성검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충분히 언급하였다.

그는 진로적성을 제대로 찾을 수만 있다면 누구나 배움을 기꺼이 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마지막으로 학부모 라면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서 이 책을 한 번쯤은 일독하기를 권하고 싶다.

#진로적성검사는과학이다 #책 #글 #지식과감성 #석인수 #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