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 빅 투 스몰 From Big To Small - 빅브랜드를 이기는 스몰브랜드와 공간디자인의 힘
손창현 지음 / 넥서스BIZ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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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가치를 찾으려면 스스로를 속이지 말고 진정성있게 다가가야 한다.

Design 은 공간을 기획할 때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현대인이 지니고 있는 기본적인 욕구와 관점으로 공간을 재발견해야 한다.

누가 그 공간을 사용할 것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할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

사람을 제외하고, 단순히 아름답기만 하거나 기능만이 살아 있는 공간은 이제 의미가 없다.

인간의 욕구를 이해하고, 인간의 행동을 상상하고, 그 행동이 빚어낼 것을 생각하다 보면 특별한 공간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다.

이 책은 오버더디쉬, 마켓로거스, 파워플랜트, 아크앤북, 띵굴스토어. 힙한 공간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찾아가 곳.

바로 이 책의 저자 #손창현 대표의 손을 거쳐 탄생된 곳들이다.

버려진 공간에 숨을 불어넣는 기획자이자 스페이스 프로듀서인 OTD 손창현 대표가 처음으로 공간과 브랜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가감 없이 담아낸 모노그래프(어떤 한 가지 사항이나 이슈만을 대상으로 깊이 연구한 원고)가 이 책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26개의 키워드로 #스몰브랜드 #공간플랫폼 #상생플랫폼 등에 대해 알려준다.

소비자는 럭셔리 브랜드라고 무조건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 시대는 이제 지났다.

시대의 흐름이 바뀜에 따라 루이비통조차 브랜드의 고유한 색을 고집하기보다는 젊은 감각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해 브랜드의 감성을 키우고자 하고 흔한 것보다는 특별하고, 보편적이기보다는 개성적이고, 그렇지만 대중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것을 찾는 소비자의 변화와 사회적인 상황이 맞물리면서 ‘From Big To Small’, 즉 ‘스몰브랜드’가 등장한 것이라고 한다.

평소 공간디자인에 대해서는 잘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 공간의 미래와 다양한 가능성 대해 알게된 계기가 되었다.

📚 책속으로:


‘버려진 공간에 어떻게 사람들을 오게 할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하니 재밌는 것들이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효율과 기능만을 강조해 일원화된 공간에선 '사람'이 사라집니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 체류하며 만나는 경험입니다.

#프롬빅투스몰 #넥서스Biz #책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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