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기적의 공식
할 엘로드 지음, 김잔디 옮김 / 한빛비즈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가 전 세계 사람들을 집 안에 가둬놓으면서, 사람들은 외로움과 두려움, 고통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챌린지를 시작하게 된다.

그 중 하나가 ‘미라클 모닝 챌린지’다. 아침 일찍 일어나고 그 기록을 SNS로 공유하면서 널리 퍼져나갔다.

아침의 기적을 퍼뜨리는 챌린지의 효과는 대단했다. 사람들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활기를 얻었으며, 만족스럽고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 긍정적 에너지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우울로 덮인 와중에도 전 세계로 퍼져 나가고 있는 중이다.

이 책은 두려움을 신념으로 바꾸고 부정적인 감정을 해방하며, 잠재력을 100% 깨닫고 에너지를 전환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최악의 교통사고로 죽음의 고비를 한 번 넘었던 저자는 다시 생존율이 30%밖에 되지 않는다는 혈액암(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에 걸렸다. 그는 힘겨운 투병 끝에 기적적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이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의 저자는 성공을 단순한 가능성에서 실현 가능한 일로, 그리고 반드시 이뤄질 현실로 바꾸게 도와줄 방법을 다루고 싶었다고 한다.

즉 '기적의 공식'은 바로 성공으로 가는 과정이다. 공식은 두 가지 결심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확고한 신념을 유지하고, 두 번째는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확고한 신념과 남다른 노력은 각기 독립적으로 제 몫을 하면서도 서로 보조한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확고한 신념을 지니면, 신념을 행동으로 옮길 내부적인 추진력, 즉 남다른 노력을 끌어낼 수 있다.

그렇게 노력하다 보면 응당 해야 할 일이라는 느낌이 생기고 신념이 강해진다. 두 가지 결심이 궤도에 오르면 공식이 작동한다.

즉 자신의 가능성을 믿으려면 굳이 그렇게 하겠다고 의식적으로 결심해야 한다.

에너지를 쏟을 각오만 있으면 된다. 그런데 남다른 노력이라 표현한 이유는 오랜시간 계속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마음 먹은 지 삼일(三日)이 못가는 사람 ,결심(決心)이 얼마 되지 않아 흐지부지 하는 사람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 책속으로:


5분의 법칙이 아주 효과적인 이유는 감정적인 고통의 정체를 명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우리가 고통을 느끼는 원인은 경험이나 환경, 사건 자체가 아니다.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도, 앞으로 나아가지도 못하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것이다.

#미라클모닝기적의공식 #추천책 #할엘로드 #한빛비즈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