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 오케이 유어 오케이 - 성격의 비밀, 교류분석이 풀다
토머스 A. 해리스 지음, 이영호.박미현 옮김 / 이너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M OK YOU'RE OK!

인생은 만남의 연속이다. 우리는 연애를 하고 새로운 친구도 사귀며 사회적으로 교류한다.

그 과정에서 누군가와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지만 갈등을 겪기도 한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와 더 깊은 관계로 발전하고 싶다면 그 사람이 자라온 가정환경이나 성장배경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 시절에 겪은 경험들이 자아에 모조리 기록되고 평생에 걸쳐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그 사람을 좀 더 알고 싶다면 내면의 이야기를 함께 풀어보는 것이 어떨까? 이를 위해선 교류분석을 활용해야 한다.

이 책은 내가 이렇게 행동하는 이유가 뭘까? 저 사람은 왜 저렇게 편견이 가득하지? 이 책은 과거의 덫과 상처에 사로잡혀있는 이들을 위한 변화의 지침서이다.

1967년에 나온 토마스 해리스의 “I'M OK, YOU'RE OK"는 교류분석 이론을 다루는 책으로 이미 전 세계 1,500만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다.

나로부터 시작한 출발점은 타인에게로 확대되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한다. 그리고 실제 인간관계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이론이 된다.

자신의 뜻도 잘 전달하면서 상대와 갈등 없이 대화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깨닫는 것이다.

당장 상대방과 소통이 잘안되고 타인이 왜 저런 또라이 짓을 하는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일독하기를 권하고 싶다.

무조건 비난만 하지 말고 상대방을 제대로 알고 조심히 다가가자.

“너 왜 그런거니” , “당신 괜찮아” 라고 물어보고 또 물어보면서 소통하자.

아무 생각 없이 인스타그램에 보이는 글과 사진만 보고 편협하게 생각하지 말고...

마지막으로 긴말이 필요 없는 책이다. 전 세계에서 1,500만부가 팔린 이유를 알것이다.

#아임오케이유어오케이 #성격분석 #강추책 #학지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