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 '인생수업' 중- 이런말이 있다.“많은 결혼식에 가서 춤을 추면 많은 장례식에 가서 울게 된다.많은 시작의 순간에 있었다면 그것들이 끝나는 순간에도 있게 될 것이다.당신에게 친구가 많다면 그만큼의 헤어짐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자신이 느끼는 상실이 크다고 생각된다면 삶에서 그만큼 많은 것을 시도했기 때문이다.많은 실수를 했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산 것보다 좋은 것이다.별에 이를 수 없는 것은 불행이 아니다. 불행한 것은 이를 수 없는 별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인생은 실수를 반복하면서 성장한다. 인간관계 또한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그럼 불황에도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개인적으로 실수속에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찾는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 생각한다.대표 저자 정서영은 이 책에서 자신이 젊은 나이에 어떻게 피부관리 업계에 뛰어들었는지 개인적인 스토리를 들려준다. 따라서 이 책에는 한 피부관리사가 성장하고 자리 잡기까지의 과정과 깨달음, 피부관리사로서 직접 겪은 경험과 피부관리사 양성 교육을 하며 수집한 수많은 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저자가 어린 나이에 경험한 피부관리실의 모습은 실제로 피부관리숍을 창업하려는 사람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며 고객관리와 상담, 가격 책정 기준, 홍보 전략과 서비스 영역, 제품 선택 요령까지 실제 에스테틱숍에서 맞닥뜨리는 문제의 전반적인 기준점이 어디인지를 명확히 알려준다.마지막으로 직업에 대해 소명감을 가지고 그것을 믿고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면 어느 분야 에서든 성공하리라 믿는다.때론 무소의 뿔처럼 당당하고 묵묵하게....📚 책속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전화응대, 광고에서마저도 고객은 브랜드에 대한 느낌을 받고 이미지를 만든다. 예전에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자본력이 중요했지만 이제는 SNS 시대다. 상대적으로 관리하기 쉬워졌고 혼자서도 충분히 많은 충성 고객과 알파 고객을 만들 수 있다.1인 소규모 매장으로서는 굉장히 희소식이다. 나만 잘하면 된다. 나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매출이 떨어질 수도 있고 더더욱 성장하기도 한다. 광고 하나만으로도 브랜드가 평가당하는 시대가 왔다. SNS에 글 하나 올리는 것에 따라 고객이 모이기도 떨어져나가기도 한다. 브랜드의 모든 채널을 잘 관리하는 것이 피부관리실 운영의 핵심이다.#인간관계 #매출 #체인저 #정서영 #피부관리사 #라온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