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노멀, 한 달 살기 ㅣ 한 달 살기 시리즈
조대현.신영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기 전에 #뉴노멀 의 사전적의미를 찾아 보았다.
시대변화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표준으로, 경제 위기 이후 5∼10년간의 세계경제를 특징짓는 현상이나 과거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질서를 모색하는 시점에 등장했다.
<뉴노멀 New Normal>
이 책은 특정 도시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일상생활에서 체험하듯이 한 달 살기에서 느낄 수 있다.
전시, 박물관 체험 등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는 도시마다 다른 테마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여행의 묘미를 느끼는 순간은 언제일까?
계획한 일정을 숙제하듯 소화할 때가 아니라, 뜻밖의 상황을 느닷없이 마주칠 때다.
예정에 없었던 대화, 있는 지도 몰랐던 공간, 상상하지 못했던 제품, 경험하기 어려웠던 현상, 기대하지 않았던 디테일 등이 여행의 가치를 높여준다.
그래서 여행을 할 때 계획을 세우는 건 중요하지만, 우연이 끼어들 여지를 남겨둘 필요도 있다
여행을 다니면 오롯이 나 자신과 있는 시간이 많아 생각이 많아진다. 이런 여행을 하지 못한게 꽤나 오래 되었다.
어떤 상황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까 그리고 무슨 여행을 하는걸까 궁금하기도 했고 알고 싶기도 했다.
이 책을 다 읽고나니 요즘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못간 나에게 대리만족으로 충분했고 각국나라의 여행자료가 많이 있어서 유익한 책이였다.
📚 책속으로:
2020년의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강타하는 초유의 상황이 벌어지면서 바이러스를 피해 사람들과의 접촉을 줄이기 위해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원격 회의, 5G 등의 4차 산업혁명이 빠르게 우리의 삶에 다가오면서 코로나 이후의 뉴 노멀New Normal, 여행이 이식될 것이다.
그 중에 하나는 한 살 살기나 자동차 여행으로 접촉은 줄어들지만 개인들이 쉽게 찾아가고 자신이 여행지에서 여유롭게 느끼면서 다니는 여행은 늘어날 것이다.
여행을 하면 “여유롭게 호화로운 호텔에서 잠을 자고 수영장에서 여유롭게 수영을 하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꿈이다”라고 생각하면서 여행을 하지만 1달 이상의 여행을 하면 아무것도 안 하고 1달을 지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한 달 살기를 하면 반드시 자신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된다. 일상에서 벗어나게 되므로 새로운 위치에서 자신을 볼 수 있게 되는 장점이 있다.
#뉴노멀한달살기 #책 #글 #나우출판사 #조대현 #신영아 #책읽는어린왕자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