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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달라졌다 - 뉴노멀 시대의 장사법
현성운 지음 / 포르체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바야흐로 ‘언택트 비즈니스’의 시대입니다. 배달외식업에도 새로운 기준이 필요한 때입니다.” 양종훈(대표, ㈜달봉엔터프라이즈 ‘달봉이치킨’, ‘배달외식업연구소’)
고객이 달라졌다. 뉴노멀 시대, 달라진 고객을 잡을 방법은 무엇인가? 텅텅 빈 식당을 바라만보지 말고 18년간 2,300개의 매장을 발로 뛴 전문가인 현성운 대표의 노하우를 들어보자.
그녀는 상위 1%의 매장이 갖고 있는 비밀을 알려 준다.
같은 메뉴를 팔아도 대박 나는 집들은 메뉴 선정, 종업원의 옷차림과 인사말 등이 다르다.
소비의 주체를 이루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이전과는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섬세함과 다채로움. 그들의 특징을 공략하라. 그들의 입맛에 맞추어야 뉴노멀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다.
📚 책속으로
내가 외식업 대표들과 관리자를 교육할 때 항상 강조하는 게 있다. 직원들에게 업무를 지시할 때는 ‘어떻게’에 앞서 ‘왜’를 먼저 이야기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세요.”라고 말하기 이전에 우리가 왜 이 일을 하는지 의미와 목적을 설명해야 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의미와 목적의 인식이 태도의 차이를 만들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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