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를 처방합니다 - 나를 알고 사랑하는 이들을 이해하는 심리 카드 29
노우유어셀프 지음, 최인애 옮김 / 마음책방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이런 생각을 하는지,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이 생각과 그 행동이 시작되는 근원은 어디이고, 이유가 무엇인지알고 싶다면 당장 이책을 읽어라.

《심리를 처방합니다》라는 책은 29가지 주제를 심리 카드 형식으로 풀어줘서 심리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한다. 근데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정신적 혼란이 오면 어떻게 할까.

그럴때는 이 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SNS나 현실에서도 사람들은 내면의 솔직함을 밖으로 표출하기는 쉽지 않다.

이중가면 (페르소나) 을 쓰면서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관음증 환자처럼 끼웃끼웃 거리면서 비굴하게 살아간다.

코로나19 이후 사람들은 비대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점점 더 소통하기 힘들고 만나기 힘들어졌다.

인간은 자아를 아는 것이 첫번째 이고, 그 다음에 타인의 행동과 심리를 파악해야 인간관계가 수월해 진다.

우리는 자신의 자아도 모른 체 어른이 되었고 , 상대방이 내심으로 어떠한 생각을 하는지도 모르고 비난과 대중몰이를 한다.

상대방의 심리를 알고 싶고 사랑하는 이들을 이해하고 싶다면 혹은 진정한 자아는 어디있는지 모르고 방황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해 주고 싶다.

• P.S : 남들이 모두 좋다하여도 의심하고 남들이 모두 싫다고 해도 의심하라.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Discourse on the Method Discourse on the Method )


📚 책속으로:

사람은 본능적으로 꾸민 것보다 진실함을 좋아한다.

자신의 취향을 인정하는 사람은 진실하고 겸손하며 누구와도 잘 어울린다.

취약함을 드러나면 곤경에 빠지거나 상처를 입을 수도 있지만, 성숙한 인격을 위해서는 취약점도 인정할 줄 알아야 한다.


#심리학 #심리를처방합니다 #강추책 #노우유어셀프 #마음책방 #책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