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YouTube로 알리고 Zoom으로 소통하라 1
스가야 신이치.민진홍.이대영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코로나19의 감염확대가 장기화될수록, 개인사업자 및 프리랜서의 생활은 더욱더 힘들어질 것이다.
대기업만큼의 자금과 체력이 없기 때문에 파산이나 폐업 위기에 처해질 프리랜서, 개인 사업자도 증가할 것이다.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이 막히고, 여건이 안 좋지만 5G 시대에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한 전략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
YouTube와 Zoom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움직이는 사람들이다.
워런 버핏의 명언중에서 이런말이 있다.
"당신이 잠을 자고 있을 때 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당신은 평생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 한다"
요즘 대세는 유튜버 크리에이터 들이다. 그들은 자는 동안에도 누군가가 자신이 만들어 놓은 동영상을 보면 광고수입이 들어온다.
필자도 유튜브 및 동영상 편집 ,zoom 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던 중 반가운 책을 만났다.
이 책은 유튜브와 줌(Zoom)을 합친 새로운 마케팅을 제안한다. 바로 유튜브로 고객을 유입시키고, 줌 세미나로 유도하는 것이다.
온라인 화상회의와 원격수업 등 자택에서 할 수 있는 방법,ZOOM을 이용하는 방법등이 책에 상세히 나와있다.
미래를 개척하고 변화에 빠르게 부응하는 하는자가 성공한다고 하였는가.
요즘 1인기업가가 대세이고 온라인 사업이 트렌드다. 이런 시대에 이책은 누구에게나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화상회의나 온라인 세미나 방법등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이 책을 모두에게 권하고 싶다.
📚 책속으로 :
화상 교육시대가 오겠냐고 반응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미라클 마케팅 Zoom 교육 6개월 후 온 세상이 Zoom이 아니면 안 되는 시대가 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2월에 ‘둘라 지도자 과정’을 준비했고, 이미 교육비를 모두 받은 상태였는데, 코로나19의 빠른 확산으로 인해 교육비를 환불해줘야 하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그런데 Zoom이 저를 살렸습니다.
그동안 미라클에서 배웠던 Zoom을 통해 처음으로 교육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영상이 필요할 때는 YouTube에 올렸던 내용을 틀어줬고, 학습자료는 PPT로 깔끔하게 보여주며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YouTube로알리고Zoom으로소통하라 #매일경제신문사 #5치마케팅혁명 #미케팅 #글 #책 #유튜브 #화상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