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 낼까 바위 낼까 보 낼까 - 주저하지 말고 당당하게
추민지 지음 / 베프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인의 눈치를 보면서 주눅들고 사는이들에 대한 보고서.

책을 열자마자 아름다운 여성이 보인다. 이 책의 작가 #추민지 이다. 사진으로 얼핏봐서는 우리 조카 정도의 나이처럼 보인다.

저자는 필자 처럼 공부만 해서 연세대학원을 갔지만 틀에 박힌 삶이 싫어서 N잡러가 된 것 같다.


이 책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 없이 내뱉는 말과 자신의 선택에 대한 불신과 의심으로 주눅이 들어 마음고생하는 이 시대 청.춘.들에게 바치는 책이라고 한다.

저자와 필자의 세대 차이가 있어서 그런지 글 속마다 요즘 젊은분들은 이런생각을 하고 사는 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인생에 정답은 없다고 했던가. 시대가 급속도로 변화해도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 “ 내 인생은 내 것이다. “ 라는 것이다.

선택장애가 있거나 타인의 눈치를 보고 살면서 자신을 포장한 가식적인 삶 보다는 진솔하고 자신만의 삶을 누리면서 살면 어떨까.

이 책의 제목 저처럼 #가위낼까바위낼까보낼까 이 선택이 옳을지, 저 선택이 옳을지 고민하지 말고...

인생의 길을 알고 싶은가 ? 그럼 자신과의 대화를 하다보면 정답은 내안에 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마지막으로 인생의 갈림길에서 방황하는 모든 청춘들에게 이책을 권하고 싶다.

📚 책속으로:

솔직하게 자신의 약점을 말하는 사장님이 너무 인간적으로 느껴졌다. 누군가에게 자신의 약점을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은 결코 약한 사람이 아니다.

내면이 단단한 사람만이 자신의 약점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다.

#책 #글 #베프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